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넥스트BT, 오창 제1공장 '온라인 준공식' 개최
정강훈 기자
2020.06.08 09:35:05
"최신식 설비 확충…원가율 개선 기대"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넥스트BT는 자회사 네추럴에프앤피의 오창 제1공장을 완공하고 온라인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완공으로 네추럴에프앤피는 1만5000㎡ 규모의 건기식 생산라인을 확충했다. 지난해 하반기 완공한 제2공장과 음성공장 등을 포함하면 약 2만1550㎡에 달하는 공장 설비를 갖추게 된다.


준공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유관기관 관계자와 고객, 투자자 등 참석 예정자들은 회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준공식에 참여하게 된다. 네추럴에프앤피는 절감된 행사 비용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4월 화재로 소실된 공장을 복구하고 증설해 화재 이전보다 생산 캐파(Capacity)가 2배 가량 늘었다"며 "효율성 높은 최신식 설비로 원가율 개선과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넥스트BT, 매출 657억 달성...전년比 11.5.%↑ 바이오리더스, 뒤쉔병 치료제 임상1상 완료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IND 제출 티씨엠생명과학,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인증'

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기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며 "기업 경쟁력 강화로 주주가치 제고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네추럴에프앤피는 재산종합보험으로 화재 이후 180억원 규모의 보험금을 수령했다. 생산시설 복구를 위해 주변 공장 2곳을 인수했으며 지난해 10월 제2공장(4553㎡) 준공에 이어 이번에 1공장 복구를 마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