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시리즈D 투자 유치 완료
알토스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IMM인베스트 등 기존투자자 참여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8일 09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알토스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글로벌브레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머트 등이 참여했다.


2012년 설립 후 유료앱 개발에 집중해온 백패커는 2014년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출시했다. 이번 투자는 신규 투자자 없이 아이디어스의 빠른 성장을 함께해온 기존 주주들만 참여했다. 아이디어스가 유치한 총 투자금액은 510억원이다.


백패거는 이번 투자 유치로 아이디어스의 서비스 고도화, 해외 진출, 인재 채용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수공예 시장 발전을 위한 투자나 기업 인수·합병(M&A)도 검토한다.


현재 아이디어스는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월평균 이용자 수 400만, 월평균 거래액 149억원을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핸드메이드 마켓으로 자리매김 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힘든 시국에 아이디어스의 가능성을 믿고 함께 해준 기존 투자자분들에게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작가들의 더 큰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마련하고 고객들에게는 최상의 경험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