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긴축모드' 삼성생명, 20년차 직원까지 퇴직 유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08 11:18:51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8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긴축모드' 삼성생명, 20년차 직원까지 퇴직 유도 [조선비즈]

삼성생명이 기존 공로휴직 제도를 확대한 '전직형 공로휴직' 제도를 지난달 도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로휴직 대상자를 근속 25년차 이상에서 근속 20년차 이상으로 확대하고, 전직지원금의 80%를 일시 지급하는 게 기존 공로휴직 제도와 가장 큰 차이점이다. 사실상 퇴직을 유도해 인건비 부담을 덜겠다는 속내다.


이재용, 영장심사 앞두고 '대법관 0순위' 한승 선임 [중앙일보]


경영권 승계에 유리하도록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불법 개입한 혐의를 받고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대법관 '0순위'로 꼽혔던 한승 전 법원장을 선임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 전 법원장은 현직 시절 대법원 재판연구관과 선임재판연구관, 수석재판연구관을 모두 역임한 엘리트 판사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변호사이기도 하다.


코리아신탁 신임 대표에 백인균 KDB생명 수석부사장 내정 [파이낸셜뉴스]

관련기사 more
예스티, 28.5억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계약 체결 外 산은, SPV 설립前 저신용 회사채 선매입

국내 부동산신탁사인 코리아신탁 신임 대표에 백인균 KDB생명 수석부사장이 내정됐다. 1963년생인 신임 백 대표는 KDB산업은행에서 홍보실장, 경영관리부문장(부행장)등을 지냈고 지난해 7월부터 KDB생명 수석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한화시스템, 영국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 인수 [주요언론]


한화시스템이 영국의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 벤처기업 페이저 솔루션(Phasor Solutions Ltd.)의 사업 및 자산을 인수했다. 페이저 솔루션은 2005년 영국에서 설립된 위성통신 안테나 연구개발 전문 회사로  해상·육상·항공기 내에서 고속통신을 가능케 하는 전자식 빔 조향 안테나(ESA) 시스템을 개발한다.


한화생명, GA 피플라이프 인수 나선다 [헤럴드경제]


생명보험업계 2위인 한화생명이 보험대리점(GA) 피플라이프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저금리에 따른 재무부담을 특유의 영업력으로 극복하려하고 있다.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피플라이프 역시 최근 자본잠식으로 자본확충이 시급하다. 피플라이프는 삼성생명 출신인 현학진 회장이 지난 2003년 설립한 GA업계 10위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