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시스템, 英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 인수
정혜인 기자
2020.06.08 13:10:05
공간 제약 없이 고속통신 가능…핵심기술 확보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8일 13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화시스템이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사업자산을 인수하고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화시스템은 영국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 벤처기업 '페이저 솔루션'의 사업과 자산을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페이저솔루션은 2005년 영국에서 설립된 위성통신 안테나 연구개발 전문 회사다. 해상·육상·항공기 내에서 고속통신을 가능케 하는 전자식 빔 조향 안테나(ESA)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페이저 솔루션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안테나 빔 조향, 안테나 송수신 제어를 위한 반도체 칩 설계 기술은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이라며 "이번 인수로 페이저 솔루션 전문인력과 기술자료·지적재산권(IP)·테스트 장비 등 유형자산을 포함한 원천기술까지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이어 "기존 통신·레이다 기술과 연계성이 높은 인공위성통신 안테나 사업부문에 진출, 저궤도 위성 안테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항공우주 시스템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저궤도 인공위성 통신은 지구 상공을 떠도는 인공위성에서 5G·LTE 수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미국 아마존·스페이스X 등도 기지국이 필요 없는 위성 인터넷 사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성장 가능성이 큰 미래 전략시장이라는 판단에 전격 투자를 결정했다"면서 "기존 첨단통신·센서·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을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 기반으로 확장해 기업가치와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