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에이티세미콘, 5G업체 ‘이랑텍’ 인수 추진
박제언 기자
2020.06.08 15:00:17
총 인수대금 42억..향후 지분 52% 확보 가능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8일 15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박제언 기자]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티세미콘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방송부품 제조업체에 투자를 결정했다.


에이티세미콘은 지난 5일 5G부품 전문업체 이랑텍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전체 인수대금은 총 42억7000만원에 해당하며, 계약 상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에이티세미콘은 이랑텍 지분의 과반 이상을 차지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이미 에이티세미콘은 주식매매 계약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14.45% 지분을 취득했다. 이번 투자 계약으로 에이티세미콘은 이랑텍 대표이사로부터 지분 4%를 인수했으며, 유상증자 참여로 7.42% 추가 지분을 매입해 총 지분 25.87% 확보했다.

관련기사 more
에이티세미콘, 바이오 관련 사업목적 추가 에이티세미콘 "이랑텍, 코스닥 상장 추진" 에이티세미콘 "코로나19 치료보조제, 美 FDA 등록" 에이티세미콘, 이랑텍 최대주주 확보 예정

아울러 에이티세미콘은 계약에 따라 20억 규모 이랑텍에서 발행 예정인 전환사채(CB)를 인수할 계획이다. 여기에 오는 8월 유상증자 참여권을 확보했다. 


결론적으로 8월 유상증자 참여가 마무리되고 CB를 주식으로 전환할 경우, 이랑텍 총 지분의 52.04%까지 확보 가능하다. 안정적 경영권 확보를 위한 절차를 밟아가는 셈이다. 


에이티세미콘 관계자에 따르면 8월 추가 유상증자 참여 전, 6월 중순 투자 이행이 완료되면 회사가 이랑텍 이사회 과반 확보가 가능해, 실질적으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에이티세미콘 관계자는 "데이터 사용이 많은 웨어러블 기기 등 사물인터넷 기반 제품 수요와 공급이 증가하면서, 5G 시장도 급성장을 이룰 것이란 분석 하에 이번 대규모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랑텍은 창사 이래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정부기관과 다수의 고객사로부터 독자적인 기술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에이티세미콘의 중장기 성장의 든든한 견인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