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산은, 아시아나 분리매각 검토 시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08 17:09:33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8일 17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끝내 아시아나 매각 무산된다면 산은, 분리매각 검토 시사 [뉴스1]

HDC현대산업개발이 끝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포기한다면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아시아나항공, 자회사 저비용항공사(LCC) 등에 대한 통매각 원칙에서 물러나 분리 매각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채권단은 최근 현대산업개발에 "6월말까지 아시아나항공 인수 의사를 밝혀야 계약 연장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내용증명을 보냈다.


포스코, 16일부터 포항·광양 휴업 돌입한다 [이투데이]


포스코는 이달 16일부터 포항제철소, 광양제철소 등 일부 휴지가 발생하는 생산설비를 대상으로 유급 휴업(탄력 조업)을 실시한다. 포스코는 또 4000억원을 투입해 개수를 완료한 광양제철소 3고로의 가동 시점도 조정하기로 했다. 당초 포스코는 지난달 28일 광양 3고로를 재가동할 계획이었으나 시장 상황에 맞춰 연기했다. 


라임펀드 2000억 판 증권사 센터장 구속기소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산은, SPV 설립前 저신용 회사채 선매입

라임자산운용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라임 펀드 상품 2000억원 어치를 판매하면서 투자자에게 손실 가능성을 숨겼다는 의혹을 받는 증권사 센터장을 구속기소했다. 장 모 전 센터장은 대신증권 반포 WM센터에서 펀드 가입자들에게 손실 가능성 등 중요한 사항을 거짓으로 알리거나 오인시키는 방법으로 펀드 가입을 권유해 2000억원 상당의 펀드를 판매한 혐의를 받는다.


한화가 사들인 ‘제2의 테슬라’ 지분, 1년 6개월 만에 1200억→8000억 [주요언론]


한화 계열사인 한화에너지와 한화종합화학이 1년 반 전에 1억달러(1200억원)를 투자해 사들인 니콜라의 지분 가치가 7배 이상 껑충 뛰었다. 나스닥 상장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은 니콜라의 수소 트럭 사업에 한화가 앞으로 본격 합류할 가능성이 커졌다. 니콜라는 제2의 테슬라로 불리는 수소·전기 트럭 개발 스타트업으로, 이르면 2023년 수소 트럭을 양산할 계획이다.


한전-두산중 참여 32억弗 '인니 발전사업' KDI 예타 재심의 통과 [파이낸셜뉴스]


한국전력과 두산중공업이 참여한 '인도네시아 자와(JAWA) 화력발전소 건설사업'이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조사 재심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두산중공업이 수주한 1조6000억원 규모의 발전사업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