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뉴욕이 다시 열렸다"…나스닥 역대 최고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09 08:52:08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9일 08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WB "올해 세계경제 -5.2%‥정신 번쩍들게 하는 전망" [주요언론]


세계은행(WB)이 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의 여파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5.2%로 하향 조정했다. 코로나19의 영향을 반영한 가장 최근의 분석인 만큼 현 경제 상황 전망이 코로나19 발생 초기보다 더욱 악화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이다.

민정수석실, 금감원 간부 2명 징계 요구…‘대통령 임명직 외 감찰’ 직권남용 논란 [한겨레]


청와대 민정수석실 감찰반이 최근 4개월간 진행한 금융감독원 감찰을 종결하면서 금감원 간부 2명의 중징계를 요구하는 내용의 감찰 결과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비리 혐의가 있는 공공기관의 대통령 임명직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일만 하게 돼 있는 감찰반의 권한을 넘어선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감사원, 한수원 사장 등 핵심 10명 줄소환 [조선일보]


감사원이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을 비롯해 월성 원자력발전소 1호기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하는 등 고강도 감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8일 알려졌다. 감사원은 또 한수원의 동의가 필요한 업무용 PC 포렌식(디지털 증거분석), 직원들의 이메일 수·발신 내역까지 입수했다. 이는 "딴말이 나오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하라"는 최재형 감사원장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 신약개발 미국 이노비오, 8월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 [뉴스1]


미국 나스닥 상장 바이오기업 이노비오(INOVIO Pharmaceuticals)가 국내 코스닥 상장을 위해 오는 8월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이다. 8월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약물질의 국내 임상시험 중간결과가 나올 예정으로, 예심 승인 시 공모가 산정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노비오는 현재 나스닥 시장에서 2조1000억~2조6000억원 사이의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다.


北 "12시부터 남북 모든 통신선 완전 차단" [주요언론]


북한이 9일 정오부터 남북을 잇는 모든 통신연락선을 완전히 차단·폐기한다고 밝혔다.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2020년 6월 9일 12시부터 북남(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통해 유지해 오던 북남 당국 사이의 통신연락선, 북남 군부사이의 동서해통신연락선,북남통신시험연락선, 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와 청와대 사이의 직통통신연락선을 완전차단, 폐기하게 된다"고 보도했다.

관련기사 more

중국서 줄섰다…테슬라 '949.92달러' 주가 사상 최고 [머니투데이]


전기차업체 테슬라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주당 1000달러 고지를 눈앞에 뒀다. 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이날 테슬라 주가는 전장대비 7.26% 급등한 949.92달러에 마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다시 ‘저세상 주식’의 위용을 보였다. 테슬라를 비롯한 기술주 상승세에 이날 나스닥지수는 전거래일보다 1.13% 상승한 9924.75에 거래를 마치며 역시 사상 최고치로 올라섰다. 코로나19 사태 이후로는 뉴욕 3대 증시 중 처음으로 기록을 세운 것이다.


"뉴욕이 다시 열렸다"…나스닥 역대 최고치 [주요언론]


뉴욕증시가 랠리를 이어갔다. 뉴욕시가 봉쇄 후 79일만에 정상화 수순에 들어선 가운데 S&P(스탠다드앤푸어스) 500 지수는 코로나19(COVID-19) 사태 이전 지난해말 수준으로 돌아갔다. 나스닥종합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분양가 규제 때문에...아파트보다 오피스텔 늘린다 [머니투데이]


서울 내 정비사업장들이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아파트 물량 중 일부를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으로 전환하고 있다.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비 분양가 규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같은 단지더라도 아파트 대비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분양가가 높아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