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 신입공채 '정기채용→상시·인턴십' 전환
류세나 기자
2020.06.09 11:00:20
신입 70% 이상 인턴십 선발…산학협력·공모전 등도 활용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가 올 하반기부터 신입사원 채용 방식을 종전 상·하반기 정기 채용에서 연중 상시 선발체계로 전환한다. 특히 신입사원의 70% 이상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으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새로 도입된 LG의 상시 채용 제도는 현업 부서가 원하는 시점에 채용 공고를 통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하는 등 채용 과정을 현업에서 주도한다. 인사조직은 이를 지원하는 형태로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현장 중심의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고 적재적소에 배치, 경영 환경과 기술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는 지원자들이 전공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희망하는 직무에 지원하는 상시 채용 방식과 채용 연계형 인턴십이 자리 잡게 되면, 1년 이내 퇴사하는 신입사원 비율도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지원자가 원하는 업무와 현업 부서의 직무가 맞지 않는 문제가 해소된다는 이유에서다. 지원자들 또한 본인이 원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데 집중, 불필요한 스펙을 쌓는데 낭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신입사원 선발 비중의 70% 이상을 차지하게 될 채용 연계형 인턴십은 평균 4주 정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회사는 지원자들의 적합성을 미리 확인해보고, 지원자들은 직장으로서의 회사와 희망 직무를 경험할 수 있어 LG는 앞으로 계열사별로 점차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LG는 인턴십 제도 이외에 산학협력, 공모전 등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선발을 진행한다. 일례로 LG는 지난 1일부터 한 달간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LG AI 해커톤’을 진행해 나이, 성별, 학력에 관계 없이 오직 ‘실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낸 참가자에게 입사 및 인턴기회를 주는 스펙 파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실시해오던 인적성 검사도 9월부터 전면 온라인방식으로 전환한다. 인성 검사 문항 수를 절반으로 줄이고, 적성 검사 문제 유형은 온라인에 최적화해 응시 시간도 기존 3시간에서 1시간대로 대폭 단축시켜 지원자들의 부담도 경감될 것으로 보인다. 


LG는 이달 LG화학이 전지사업본부, 생명과학사업본부 채용 연계형 인턴십 공고를 내는 것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영향을 받았던 상반기 채용을 포함해 하반기에 상시 채용으로 인재 확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