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의지 있지만, 재협상 원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09 11:00:03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9일 11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의지 있지만, 재협상 원한다” [마켓인사이트]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인수 의지가 있지만, 인수조건을 원점에서 재검토 해달라고 9일 산업은행 등 채권단과 매각 주체인 금호산업 등에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자격 잃은 아시아나 A380 조종사, 정부 "'+120일'로 구제"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조종사 자격을 상실한 아시아나항공 A380 기종 조종사들에 대한 구제에 나섰다. 초대형 항공기인 A380 조종사들은 90일 이내 최소 3차례 이상 이착륙 경험이 있어야 자격 유지가 가능했지만, 국토교통부는 해당 조건에 120일을 더해 올 9월까지 이착륙 경험을 충족할 경우 자격을 유지토록 할 방침이다.


검찰, 라임펀드 판매 금융사 법인도 처벌 방침 [헤럴드경제]


검찰이 라임자산운용 펀드를 판매한 대신증권을 포함해 은행과 증권사 법인들에 대해서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추가 기소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우리은행 등 라임자산운용 펀드를 판매한 19개사 중 상당수에 파장이 미칠 전망이다.


재난지원금 카드정보 등 90만건 다크웹 불법거래…당국은 몰랐다 [서울경제]


싱가포르 보안업체가 최근 해외 인터넷 암시장에서 대량으로 불법 거래되는 국내 고객들의 카드정보를 파악해 우리 금융당국에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외 보안업체가 이런 사실을 파악하는 동안 금융당국의 감시 기능은 전혀 작동하지 않아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불법 거래된 카드 정보로 만들어진 복제카드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무작위로 사용될 수 있어 금융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딜라이브 인수전에 KT·LG유플러스도 참여 [헤럴드 경제]


케이블TV 3위 사업자 딜라이브 인수전에 SK텔레콤에 이어 KT, LG유플러스 등도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케이블TV 5위 사업자 현대HCN 인수전과 마찬가지로 이동통신3사의 3파전이 벌어지게 됐다.

관련기사 more
산은, SPV 설립前 저신용 회사채 선매입

'부적격 남발' 청약홈, 출시 넉달만에 손질 [비즈니스 워치]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종전 '아파트투유'를 대체해 내놓은 새 청약시스템 '청약홈'이 출시 넉 달만에 결함 손질에 들어갔다. 청약자격 확인 등을 도입해 청약 취소(부적격) 사례를 줄이려 했지만 여전히 부적격 당첨자가 속출하는 등 무주택 실수요자에 대한 원활한 주택 공급이 차질을 빚고 있다는 지적 때문이다.


한화, 하룻밤 새 1조 벌었다…어떤 회사 투자했길래? [한국경제]


한화가 지분을 투자한 미국 수소트럭 기업 '니콜라'의 주가가 하루밤 사이에 2배 이상 폭등했다. 이에 따라 한화가 보유한 니콜라의 지분 가치는 2조원으로 전날 보다 약 1조원 급증했다. 한화는 밤새 1조원을 번 셈이다.


'롯데월드 방문' 고3 재검서 '음성'…의료진 "더 지켜봐야" [중앙일보]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월드에 방문한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3 학생이 입원 후 이뤄진 재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의료진은 바이러스 배출량이 적은 잠복기나 초창기에는 양성이어도 음성으로 나올 수 있어 상황을 더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176석 수퍼여당, 전월세 무한 연장법 만든다 [조선일보]


현행 ‘2년’ 단위인 주택 전월세 계약을, 앞으로는 세입자가 희망할 경우 집 주인 의사와 상관없이 무한정 다시 맺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이 176석 수퍼 여당에서 발의된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측은 이러한 내용의 법안을 이르면 9일 발의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박 의원 보좌진은 “새로 발의할 법안은 20대 당시 우리가 발의한 법안의 주요 내용을 대부분 그대로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회원 1700만 토스 뚫려…900만원 몰래 결제 [매일경제]


1700만명이 가입한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 고객 모르게 900만원이 결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토스 측은 해킹으로 정보가 유출된 게 아니라 제3자가 개인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의심 거래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차단하는 금융사와 달리 토스의 내부통제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