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MB 매각 공식화…이한담 회장 "산업발전 차원 결단"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09 17:33:16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9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CMB 매각 공식화…이한담 회장 "산업발전 차원 결단" [아이뉴스24]


이한담 CMB 회장이 회사 매각을 공식화했다. 2차 유료방송 인수합병(M&A) 전에 가세, 회사 매각 작업을 본격화한다. 

'1조7000억 규모' 라임 배드뱅크 내일 첫발 뗀다 [한국경제]


라임자산운용 펀드 판매사들이 1조7000억원 규모 환매중단 펀드를 공동 관리하는 신설 운용사(일명 배드뱅크) 설립 논의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20개 라임펀드 판매사들은 이르면 내일 공동협약을 맺고 신설 운용사 설립을 위한 추진단을 공식 출범시킬 예정이다.


카카오, e스포츠 DRX 스폰서로 나선다 [매일경제]


카카오가 e스포츠 게임구단 `드래곤X(DRX)`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메인 스폰서로 나선다. 추후 카카오가 매년 30% 이상의 급성장을 보이고 있는 e스포츠 영역에서 활동 반경을 어디까지 넓힐지 주목된다.


이란, 세계 첫 코로나 `2차 파동` 왔다


세계 주요국 중 이란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산이 다시 시작되는 `2차파동`이 온 것으로 확인됐다. 매일경제가 미국 존스홉킨스대의 국가별 코로나19 감염 통계를 확인한 결과 이란은 지난 3월 말 양성 확진자가 최고치(감염곡선 상 정상부)를 찍은 뒤 감소세를 보였다. 그런데 5월 들어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더니 지난주 5일 무려 3574명의 확진자가 쏟아져 1차 파동 최고치(3월 30일·3186명)를 다시 돌파하는 2차 파동이 나타났다.


한화생명, 50세 이상 실손보험 가입 안 받는다 [데일리안]


한화생명이 국내 보험사들 가운데 유일하게 50세 이상 고객들의 실손의료보험 가입을 차단하기로 했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화생명은 실손보험의 신규 가입 연령 한도를 기존 65세에서 49세로 하향 조정했다.

관련기사 more

정부, 우리금융지주 완전민영화 재시동...22일 공자위서 논의 [서울경제]


정부가 우리금융지주 완전 민영화에 재시동을 걸었다. 당초 올해 상반기 중 예금보험공사가 갖고 있던 우리금융 지분 17.25% 중 일부를 1차로 시장에 팔 계획이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우리금융 주가가 급락하자 회수할 수 있는 금액이 낮아져 매각안은 쏙 들어갔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1만원 선을 회복하면서 지분 매각을 다시 테이블 위로 꺼내드는 모양새다.


신재생 발전단지 지역별로 차등대우 추진 [서울경제]


정부가 신재생 에너지 발전단지를 지역에 따라 차등 대우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땅값이 저렴한 지방에 발전단지가 집중되면서 송배전 비용 등이 불어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금융위, 우리·하나은행 DLF과태료 이의제기 '불수용' [뉴스토마토]


금융위원회가 우리은행·하나은행의 해외금리연계형 파생결합펀드(DLF) 과태료에 대한 이의제기를 불수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금융위와 우리·하나은행 간 DLF 과태료 시비는 법정에서 가려지게 됐다.


'수강 1000명' 송파 학원 급식실서 확진…열흘 일했다 [YTN]


학원생 약 1000명이 다니는 강남대성학원(송파)의 급식실서 근무하는 조리보조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조리보조원은 무증상인 상태로 열흘 가까이 근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주택 매각 추가 퇴로 없다...양도세 중과 예외 이달 종료 [서울경제]


정부가 다주택자의 퇴로를 열어주기 위해 적용했던 양도소득세 중과 예외조치를 연장 없이 이달 중 종료하기로 했다. 최근 부동산시장이 다시 꿈틀대는 상황에서 불필요한 기대를 주지 않겠다는 것이다.


코로나發 교육격차 현실로…상하위권 수학·국어 성적차 5년래 최대 [이데일리]


올해 고등학교 3학년생들이 등교한 이후 처음으로 치른 모의고사 성적을 분석한 결과 국어와 수학 나형 등에서 상·하위권 격차가 지난 2016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벌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수학 나형의 경우 100점 만점에 30점 미만을 받은 저(低)득점 학생비율이 전체 절반에 육박하는 등 최근 5년간 치른 시험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