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농협은행·태평양·헥슬란트, 특금법 공동대응
김가영 기자
2020.06.10 09:06:30
9일 컨소시엄 출범...신규 비즈니스 모델 연구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0일 09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NH농협은행이 법무법인 태평양, 블록체인 기업 헥슬란트와 9일 서울 서초구 소재 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특금법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오양호 법무법인 태평양 대표 변호사, 장승현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노진우 ㈜헥슬란트 대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NH농협은행은 법무법인 태평양, 블록체인 기업 헥슬란트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하 특금법 개정안)’의 공동대응을 위한 컨소시엄을 출범하고 지난 9일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특금법 개정안으로 디지털자산의 제도권 진입이 가시화됨에 따라, 디지털자산 시장이 확대되고 관련 금융 상품과 서비스 연구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특금법 개정안을 비롯해 관련 법령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또 디지털자산의 보관 및 관리를 위한 커스터디 서비스, 블록체인 보안 등 다양한 디지털자산 분야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서비스 개발 및 출시를 통해 디지털자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여한 장승현 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디지털자산의 제도권 진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컨소시엄을 출범했다”며 “협약사들과 함께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디지털 자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헥슬란트, 서비스형 블록체인 '옥텟' 출시 농협銀, 5억달러 규모 소셜본드 발행 농협銀, 미얀마 사무소 설립 최종인가 획득 형제들과 '대어 낚시' 집중하는 농협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