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즈컴퍼니,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 개관
도심형 1인가구 주거 브랜드 확대 속도…주거·직장·여가 한 자리에서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홈즈컴퍼니가 도심형 1인가구 임대주택 브랜드 ‘홈즈스튜디오’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홈즈컴퍼니는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일대에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홈즈컴퍼니는 프롭테크 기반 기업으로 부동산 개발부터 임대관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가로수길에 새로 문을 연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 출처=홈즈컴퍼니.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은 지하2층~6층 규모의 건축물이다. 저층부는 갤러리와 편집숍, 오피스 등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고층부에는 주거시설이 자리했다. 홈즈컴퍼니와 국내 굴지의 건축·인테리어·디자인 분야 전문가인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 ‘아일어소시에이츠’가 공동작업했다.


해당 건축물은 그간 코리빙 등 다양한 1인가구 주거 모델을 시도해온 홈즈컴퍼니의 다섯 번째 프로젝트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직장이 가깝고 식당·쇼핑·오락거리를 도보 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동네를 일컫는 '힙스터비아'에 대한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주거, 직장, 여가생활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주거 공간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은 밀레니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멤버라면 누구나 홈즈멤버십을 통해 홈즈컴퍼니가 운영하는 각 지점의 공유거실 ‘홈즈리빙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러닝’, ‘등산’ 등 각 지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청소나 세탁, 공유차량 등 홈즈컴퍼니와 제휴하고 있는 생활편의 기업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홈즈컴퍼니는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을 주거와 여가를 결합한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건물 내 카페와 리빙 편집숍에서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기획 전시나 스몰 음악회 등을 열 예정이다.


출처=홈즈스튜디오.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는 “가로수길은 이면 골목을 중심으로 감각적인 F&B, 작지만 특색 있는 매장이 속속 들어서며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며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 오픈을 시작으로 서울역, 망원 등 서울 거점 지역에 지속해서 다양한 형태의 ‘홈즈스튜디오’를 확대해 더 많은 1인가구가 더 좋은 집에 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홈즈컴퍼니는 가로수길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임대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1년 이상 계약한 고객은 첫 달 임대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홈즈컴퍼니의 1인가구 임대주택 브랜드 ‘홈즈스튜디오’는 채광·단열·수납 등 집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다양한 주거 공간 파트너의 아이디어를 담은 소형 주거 공간이다. 홈즈컴퍼니는 2017년 ‘홈즈스튜디오 남영역’을 시작으로 ▲도시 유휴공간을 활용한 여성전용 공유주택 ‘홈즈스튜디오 원효로240’ ▲펀드를 통한 간접 투자자 모집으로 실현한 ‘홈즈스튜디오 선정릉’ 등 서울 주요 도심에 총 5개의 공유주택 ‘홈즈스튜디오’와 4개의 공유거실 ‘홈즈리빙라운지’를 선보이며 1인가구 주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오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