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일동제약, B형간염신약 ‘베시보’ 인도네시아 진출
김새미 기자
2020.06.11 11:06:15
현지 제약사 인터밧과 공급계약 체결…해외시장 개척
일동제약의 만성 B형간염 치료제 ‘베시보’

[팍스넷뉴스 김새미 기자] 일동제약의 만성 B형간염 치료제 ‘베시보’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


일동제약은 인도네시아의 인터밧(PT. Interbat)과 베시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베시보는 베시포비르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뉴클레오티드 계열의 만성 B형간염 치료제로, 일동제약이 지난 2017년 개발에 성공한 제28호 국산 신약이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터밧은 의약품 연구개발, 제조, 유통, 마케팅 역량을 갖춘 현지 상위권 제약회사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인터밧은 인도네시아 당국의 의약품 허가 절차를 거친 후 현지에서 베시보를 독점적으로 유통·판매하게 된다. 일동제약은 품목 공급에 따른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more
일동제약 '큐란' 매출 공백 코프로모션으로 탈피 아이벡스메디칼, 30억 투자유치

일동제약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만성 B형간염 환자 수와 관련 의료 수요는 매년 증가 추세이다. 시장 규모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베시보는 장기 임상연구를 통해 글로벌 블록버스터 치료제와 대등한 효과를 확인했고 안전성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며 “인도네시아 진출을 계기로 해외시장 개척에 역량을 쏟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