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한은 "완화적 금리정책 안바꾼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11 17:23:37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1일 17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은 "완화적 금리정책 안바꾼다" [주요언론]

한국은행이 경기부양을 위해 통화완화기조를 유지한다. 한은은 11일 국회에 제출한 '통화신용정책보고서'에서 향후 정책방향과 관련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국내경제의 성장세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수요측면에서의 물가상승압력도 낮은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므로 통화정책의 완화기조를 유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은은 지난 3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기준금리를 1.25%에서 사상 최저인 0.50%까지 내렸다. 실효하한금리 등을 고려할 때 기준금리는 당분간 동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회장, 19년만에 퇴임 [주요언론]


정우영 혼다코리아 회장이 지난 9일 공식 퇴임했다. 2001년 혼다모터사이클코리아 사장에 취임한 지 19년만이다. 혼다코리아는 지난해 대표이사에 선임된 이지홍 사장이 단독 대표체제로 회사를 운영한다. 장우영 전 회장이 보유하고 있던 혼다코리아 지분 5.0%는 일본 혼다가 되사들여 100% 자회사가 됐다.


제넥신 “코로나19 백신 GX-19 임상1·2a상 식약처 승인”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목동發 과열조짐?..재건축 '안전진단' 규제 강화한다 外 한화家 막내 김동선, 스카이레이크 입사 外 코로나 재확산 우려에 코스피·코스닥 폭락 外 정부, 3000억원 규모 車 협력업체 지원 논의 外

제넥신이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예방 DNA 백신 GX-19 임상1·2a상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건강한 성인 40명에서 두 용량으로 1상을 진행한 후, 2a상 단계에서 한 가지 용량으로 위약군 포함 150명에게서 안전성·항체형성효력을 평가하게 된다. 제넥신은 임상1상 단계를 3개월 이내에 완료하고, 올 하반기 임상2상 단계부터는 ‘COVID-19’ 확산이 심각한 나라를 포함 다국가 임상으로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코웨이-CS닥터 노조, 임금 협상 합의…총파업 철회 [조선비즈]


코웨이가 CS닥터 노조와 정규직 전환에 따른 임금안 등 핵심적인 근로조건에 대해 합의를 도출했다고 11일 밝혔다. CS닥터는 코웨이 제품 설치와 수리를 담당하는 직원들로 전체 인력은 1570여명이다. 코웨이는 넷마블에 인수된 후 CS닥터 전원에 대해 직접 고용을 결정하고 노조와 임금 협상을 진행해왔다. 이번 합의에 따라 CS닥터는 평균 실소득 상승과 함께 기본급과 별도로 업무지원비, 학자금지원, 주택자금대출, 연차수당 등 정규직으로서의 복리후생 혜택을 받게 된다. 이에 CS닥터 노조는 지난 10일 예정했던 총파업을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한다.


선종구 稅피아 선임…국고 622억 빼가나 [머니투데이]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이 국세청의 622억원 증여세 과세에 불복해 청구한 조세심판관합동회의를 앞두고 과세공무원 출신의 화려한 세무사들을 선임했다. 일각에서는 선 전 회장이 중복조사 금지라는 국세청 약점을 파고들어 이미 납부한 622억원을 조세심판 판결로 되찾아가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일고 있다. 선 전 회장의 전략과 진용이 막강한데 비해 조세심판원이 가진 비전문성이 복잡한 본 사건 심리를 다루기에 취약해 국고를 지켜내기에 충분치 않다는 지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