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메디케어, 내년 코스닥 상장한다
김새미 기자
2020.06.12 09:45:34
주관사 한국투자증권…휴온스그룹의 네 번째 상장사 전망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2일 09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휴온스글로벌의 멸균·감염관리 솔루션 분야 자회사인 휴온스메디케어가 휴온스그룹의 네 번째 코스닥 상장사가 될 전망이다.


휴온스메디케어는 내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에는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했다. 앞으로 한국투자증권과 상장 전략·세부 일정을 위한 실무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의료용 소독제뿐 아니라 소독기, 멸균 및 감염관리 토탈 솔루션 사업까지 진출하는 등 포트폴리오 확대에 집중해왔다. 의료용 소독제와 소독기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인 휴온스메디케어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27개국의 멸균·감염 관리 시장에 진출했다.


올 하반기부터는 1회용 소독제를 사용하는 내시경 소독기 ‘휴엔싱글’을 필두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예방 의학 시장까지 타깃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휴엔싱글은 바이오 필름 생성을 억제하고 5분 내 포자를 포함한 병원성 미생물을 살균해 환자간 교차감염을 예방해준다.

관련기사 more
이뮤노믹, 美 아이온콜로지와 기술이전 우선협상계약 外 휴온스글로벌, 3Q 영업익 41억…전년比 17%↑

휴온스메디케어는 지난해 매출 350억원, 영업이익 6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1.8%, 180% 성장했다.


이상만 휴온스메디케어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멸균·감염관리 솔루션은 의료 뿐 아니라 모든 업종에서 필수적인 영역이 될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분야인 만큼 사업 규모 확대, 매출 성장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