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드팩토, 제넥신과 항암 병용요법 공동개발
김새미 기자
2020.06.12 16:47:51
‘백토서팁’·‘하이루킨-7’ 병용… 다양한 암종 치료효과 개선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우)와 성영철 제넥신 회장(좌)은 12일 서울 서초동 메드팩토 본사에서 항암 병용요법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메드팩토는 제넥신과 12일 서울 서초동 메드팩토 본사에서 항암 병용요법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메드팩토의 ‘백토서팁(Vactosertib)’과 제넥신의 ‘하이루킨-7(GX-I7)’ 간의 병용 임상시험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암종의 치료 효과 개선을 시도할 계획이다.


백토서팁은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저해하는 주요 기전으로 알려진 형질전환증식인자 TGF-β(베타) 신호 억제제이다. 암 주변 미세 환경을 조절, 다양한 암 치료제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돕고 암의 증식과 전이를 저해하는 역할을 한다.


하이루킨-7은 지속형 인터루킨-7 혁신 바이오 신약으로 면역항암치료의 핵심인 T세포 증식과 기능 강화를 유도한다. 하이루킨-7은 기존의 화학치료제뿐 아니라 표적항암제, 면역관문억제제와의 병용을 통해 다양한 암의 치료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는 범용 면역항암제이다.

관련기사 more
메드팩토, 백토서팁 임상 전략 변경 왜 메드팩토, '희귀약 임상' 목적 1000억 투자 유치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는 “현재 진행 중인 다수 임상시험을 통해 백토서팁이 다양한 항암제와의 병용 투여가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외 주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백토서팁의 치료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영철 제넥신 회장은 “하이루킨-7이 증폭 및 강화시킨 T세포가 백토서팁과의 병용으로 인해 더욱 효과적으로 암 조직에 침투해 암 세포를 공격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