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빗썸과 '프로젝트 기술 검증' 위해 맞손 外

◆ 헥슬란트, 빗썸과 ‘프로젝트 기술 검증’ 위해 맞손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프로젝트 검증을 위해 활용했던 기술리포트를 투자자들에게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헥슬란트는 지난 3월부터 빗썸에 상장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리포트를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작성된 19개의 프로젝트 기술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차후 작성되는 보고서는 헥슬란트 리포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투자자들에게 제공되는 정보를 다양화하고 시장 건정성을 높여 투명성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기술 리포트는 ▲스마트 컨트랙트 정보 ▲백서 및 기술 분석 ▲개발 로드맵 현황 점검으로 구성된다. 컨트랙트 정보를 기반으로 백서에서 기획한 기능들이 잘 개발 및 구현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 델리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보안성∙편의성 강화" 



가상자산 금융 전문기업 델리오가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MyID Alliance)에 성장파트너(Growth Partner)로 합류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콘루프의 디지털 신원증명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를 중심으로 디지털ID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출범한 연합체다. 델리오는 마이아이디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한 단계 높인다는 방침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경우 신뢰도 높은 신원확인 정보를 지금보다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한국블록체인협회, 글로벌 협력 강화 


한국블록체인협회가 국내 블록체인, 가상자산 산업의 확장을 위해 해외 협의체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협회는 국제디지털자산거래소협회(IDAXA)에서 지난 10일 앤슨 제알(Anson Zeall) 싱가포르 블록체인협회(ACCESS) 대표를 회장으로, 전중훤 한국블록체인협회 글로벌 협력위원장(OECD 산업자문위원회 한국대표위원)을 부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오사카에서 열렸던 V20 회의에서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일본, 호주를 대표하는 블록체인협회들과 함께 글로벌 가상자산산업계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간다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IDAXA는 이 6개국 협회 및 스위스의 크립토밸리협회를 운영위원으로 두고 주요 의사결정을 진행한다. 


◆ 레빗, 제네시스 캐피탈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레빗에이아이가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인 제네시스 캐피탈(Genesis Capital)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빗에이아이는 입력 솔루션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사업을 영위하는 솔루션 전문 회사다. 이번 투자는 토큰 투자 형태로 투자사가 레빗의 토큰을 매입하는 방식이며,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제네시스 캐피탈(Genesis Capital)은 중국 금융 기관인 제네시스 그룹이 운영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투자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프로젝트에 초기 투자와 컨설팅을 제공했다. 대표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Binance Exchange), 이오스(EOS), 트론(TRON), 엔도르(Endor), 씰레(Seele), 아크블록(ArcBlock), 하이드로(Hydro) 등 약 2년 동안 전세계 35개 블록체인 전문기업에 투자를 진행했다.


◆ 알고랜드, 블록스택과 클래러티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 개발 협력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블록체인 플랫폼 블록스택(Blockstack)과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래밍 언어인 클래러티(Clarity)의 지원을 위한 공동 개발 협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알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차세대 프로그래밍 언어인 클래러티의 보안성과 결정 가능성(Decidable)을 보다 높여 개발자들이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고 쉽게 개발하고, 보다 많은 거래 처리에도 용이하도록 만들기 위함이다. 알고랜드와 블록스택은 클레어리티를 내부 체인 간 커뮤니케이션에 효과적이며,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될 수 있는 상호 운용성이 높은 개발 언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플레이댑, 블록체인 기술 입힌 '소울시커 : 6번째 기사단' 게임 출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도연게임즈와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은 2015년 출시돼 1000만회 이상 다운로드를 달성한 '소울시커'의 후속작이다. 플레이댑은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을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출시 이후 특정 아이템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 토큰)를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을 디지털 자산화 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