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헬로비전, 전권역 단독주택에 '기가 인터넷' 제공
조아라 기자
2020.06.15 09:30:17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원활한 사용가치 고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LG헬로비전이 전권역 다세대‧다가구 등 단독주택에 1기가 속도의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 인터넷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고 15일 밝혔다. 500메가 속도 인터넷만 가능했던 지역에 기가 인프라를 추가 구축해, 1기가까지 가능하게 됐다. LG헬로비전은 온택트(On-tact)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기가 인터넷을 발판으로 케이블 주도권을 회복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2월 LG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의 인터넷망을 임차해 기가급(1기가, 500메가) 인터넷 커버리지를 99%로 확대했다. 이어 기가 인프라를 고도화했다. 500메가 속도의 기가급 인터넷 서비스만 가능했던 일부 단독주택의 인프라를 개선해 1기가 속도까지 지원하게 댔다.


LG헬로비전은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이 활발해지면서 가정 내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이 중요해진 점을 고려했다.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기가 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홈서비스와 고용량 멀티미디어 서비스 확산을 주도하며, 케이블 재도약을 이뤄내겠다는 목표다.


이번 인프라 강화는 기가 인터넷 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보통 단독주택은 수익성이 낮아 아파트 대비 기가 인프라 투자가 더딘 편이다. LG헬로비전은 지역·환경에 따른 정보화 격차 완화 및 기가 인터넷 대중화에 힘쓸 계획이다.


장상규 LG헬로비전 홈사업그룹 상무는 "권역 내 주택 지역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온택트 시대 케이블 재도약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LG유플러스와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헬로비전, 잘 고른 신사업···시너지는 '아직'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최우선 과제는 고객 만족"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