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퀄컴, 스마트 건설 기술 공동 개발
HDC현산·HDC아이콘트롤스·퀄컴, 5G·IoT 무선 기술 서비스 개발 협력

[팍스넷뉴스 박지윤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HDC아이콘트롤스, 퀄컴과 스마트시티 모델 공동개발, 스마트 홈 및 스마트 건설 솔루션 융합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퀄컴의 무선기술(5G, IoT)을 적용해 5G를 활용한 월패드, 공동현관 로비폰, 옥외 CCTV 활용 등 스마트홈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여기에 스마트 건설, 스마트 시티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까지 포함시켰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HDC의 스마트 공기질 관리 서비스 예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산 관계자는 “아이파크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HDC IoT 플랫폼의 영역을 확장해 입주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시간 현장 모니터링을 위한 5G 기반 무선 네트워크망을 확보하는 등 스마트 건설기술 분야 사업모델 개발에 집중해 HDC현산의 복합개발 사업지에 더욱 발전한 스마트 건설 기술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술협약으로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과 같은 자체 복합개발사업 및 아이파크에 적용할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DC현산은 삼성동 아이파크, 해운대 아이파크 등 전국 주요 도시에 랜드마크를 개발하고 수원 아이파크 시티 같은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펼쳐온 종합금융부동산기업이다. 현재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과 더불어 용산역전면 지하공간개발사업,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협약에 참여하는 HDC아이콘트롤스는 친환경 건설 IT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지난해 카카오와 홈 IoT 신기술 개발 적용을 위한 MOU를 체결하며 홈 IoT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바일 무선통신 분야의 글로벌 최고 기술을 보유한 퀄컴은 5G, IoT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마트시티 생태계 구축 등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