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바이오팜, 항암제도 만든다…'1탄'은 뇌종양 치료제
김현기 기자
2020.06.15 14:25:42
"내년 1상 진입, 중추신경계 노하우 총동원"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5일 14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코스피 시장 상장을 앞둔 SK바이오팜이 항암제 개발도 추진중이다. 첫 작품은 뇌종양 치료제가 유력하다.

조정우 SK바이오팜 대표이사는 15일 기업공개(IPO) 온라인 기자설명회를 통해 뇌종양 치료제 등의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내달 2일 상장을 앞둔 SK바이오팜의 대표 파이프라인은 지난달 미국에서 출시된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다. 기존 뇌전증 치료제 특허가 2년 내 만료되는 가운데 향후 5년간 경쟁 약물도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등 세노바메이트 앞날은 밝은 편이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외에도 중추신경계(CNS) 분야 질환 중심 신약 개발의 초기 성장 플랜을 갖고 있다. 희소 신경계 질환 치료제, 집중력 장애 치료제, 조현병 치료제, 조울증 치료제 등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CNS 분야외에도 항암제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첫 작품은 뇌종양 치료제가 유력하다. 뇌종양은 암세포가 뇌에 뿌리를 내리듯 퍼져가는 질환으로 덩어리를 형성하는 다른 암과 달리 제거가 어려워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조 대표는 간담회에서 항암제 구상을 꺼내며 "중추신경계 신약 개발을 통해 쌓은 능력을 총동원해 뇌종양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5년간 (뇌종양 치료제)초기 연구개발에 힘을 쏟았다. 내년 미국 FDA(식품의약국)를 통해 임상 1상에 진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日제약사에 '기술수출' SK바이오팜, 진짜 기업가치는 얼마? SK바이오팜, 올해 IPO '최대어' 되나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美 판매 이상없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