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2023년부터 모든 주식 양도세 물린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16 08:39:50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6일 0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023년부터 모든 주식 양도세 물린다 [한국경제]

정부는 2023년부터 모든 상장 주식과 펀드의 양도차익에 세금을 부과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주식만 보면 지금은 지분율 1% 이상 또는 10억원 이상 주식의 양도차익에만 소득세를 부과하고 있다. 정부는 손실이 날 경우 다음해 세금에서 이를 반영해 주기로 했다. 정부는 투자자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현재 0.25%인 증권거래세를 대폭 낮추기로 했다.


LGD, 최고위급 직책 구조조정…부진 탈출 나선다 [경향신문]


LG디스플레이가 국내외 공장의 생산라인 관리를 총괄해온 부사장급 ‘최고생산책임자(CPO)’ 직책의 폐지 수순을 밟고 있다.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에 올 들어 코로나19 사태로 최대 수요처인 TV와 스마트폰 판매 저조까지 겹쳐 사상 최대 적자에 빠질 위기가 예상되자 사업부 중심의 유연한 조직으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KT, 현대重 로봇계열사 지분투자···500억 규모 신주 인수 [서울경제]


KT가 현대중공업지주와의 로봇사업 협력을 위한 지분투자에 나선다. 현대중공업그룹이 신규 사업으로 꼽는 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산업에 5세대 이동통신(5G)과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양사는 스마트물류 서비스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왔는데 이번 지분 투자로 협업의 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비스 이어 현대차도 "중간배당 안한다" [매일경제]


현대모비스에 이어 현대차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현대차도 올해 중간배당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2018년 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으로부터 공격을 당한 이후 꾸준히 배당성향을 높여 왔던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라는 거대한 파고 앞에서 올해는 주주 환원정책 확대에 제동이 걸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대주주' 기준 강화 탓 연말 매도행렬 불가피 목동發 과열조짐?..재건축 '안전진단' 규제 강화한다 外 한화家 막내 김동선, 스카이레이크 입사 外 정부, 해외펀드에 패소…세금 1600억 토해낸다 外

갭투자 '틈새' 막고, 수도권 조정지역·투기지구로 묶는다 [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연일 부동산 규제 발언을 쏟아내면서 사실상 부동산 대책이 임박했음을 예고하고 있다. 부동산업계와 전문가들은 수도권 집값의 풍선효과를 막기 위해 경기지역 대부분을 규제지역으로 묶고 집값상승을 부추기는 갭투자자의 '틈새' 투기를 정조준한 정밀대책을 내놓을 것으로 보고 있다.


쌍용차 매각설…코로나에 완성차업계 또 흔들 [주요언론]


쌍용자동차가 또 다시 매각설에 휩싸였다.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앤마힌드라 측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손실 만회를 위한 자구책으로 쌍용차 매각 의사를 내비치면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