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업銀, 5억弗 규모 ESG채권 발행 성공
양도웅 기자
2020.06.16 17:36:25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목적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6일 17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IBK기업은행이 5억달러(약 6070억원) 규모의 외화 소셜 본드(Social Bond)를 발행하는 데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채권의 만기는 5년이며, 발행금리는 미국 국채 5년물 금리에 72.5bp를 가산한 1.04%로 결정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됐음에도 한국물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견조한 수요가 낮은 금리로 채권을 발행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기업은행은 전했다. 


소셜 본드는 환경과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ESG 채권 중 하나다. 소셜 본드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공공의 이익을 확대하는 사업에 사용된다. 

관련기사 more
상부구조 부실한 윤종원의 'IBK혁신경영' 한국물 커버드본드 재평가 기대 'UP' 기업銀, 효진오토테크에 60억 투자 기업銀, 포톤웨이브·뮤텍코리아에 215억 투자

기업은행은 이번 소셜 본드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3월 중순에도 4000억원 규모의 조건부 원화 신종자본증권을 지속가능채권 형태로 발행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는 기업에 대한 지원이 주된 발행 목적이었다.


기업은행은 매년 1~2회 외화 소셜 본드를 발행하고 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각국 중앙은행과 국제기구 등 다양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성공적 채권 발행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