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로나 특수 끝?…D램값 '뚝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17 17:37:57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7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로나 특수 끝?…D램값 '뚝뚝' [한국경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단기 특수를 누린 메모리 반도체 값이 두 달째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체 시장조사업체 디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6월 현재 PC에 가장 많이 쓰이는 DDR4 8GB 현물가격은 2.91달러까지 내려왔다. 메모리 불황 늪에 빠졌던 지난해 11월 수준까지 떨어졌다. 지난 4월7일 전고점(3.64달러) 대비로도 20% 가까이 하락했다.


위니아 건조기 에너지효율 '1등급'…삼성 이어 두번째 [한국경제]


정부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환급(으뜸효율 제도) 대상에 의류 건조기 추가 계획을 발표하며 가전사간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개발 경쟁이 뜨거운 가운데 위니아대우 건조기가 삼성전자('그랑데AI')에 이어 1등급 인증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대우는 최근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을 받은 10kg 의류 건조기를 이르면 다음달 국내에 출시한다. 해당 제품의 가격과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최종 검토 중이다.


홍남기 "가상화폐 과세키로…7월에 발표" [연합뉴스]

관련기사 more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가상화폐 과세 문제는 7월에 정부가 과세하는 방안으로 세제 개편에 포함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가상화폐 과세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한컴, 금거래소 인수 나선다 [전자신문]


한글과컴퓨터그룹이 금거래소를 인수한다. 새로운 분야에 진출, 수익을 늘리고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을 접목해 시너지를 확대하는 게 목적이다. 업계에 따르면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가 금거래소 선학골드유 지분을 상당수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자세한 지분율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실상 마무리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인수로 김기영 한컴위드 전무가 선학골드유 대표에 선임, 경영에 나설 전망이다.


선진국 독점해온 '비접촉 체온계' 국산화 성공… 미국 수출도 [주요언론] 


국내 중소기업과 정부 출연연구기관이 공동으로 ‘비접촉식 체온계용 마이크로 적외선 센서’의 양산에 성공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수출 허가도 받았는데, 국산 센서가 들어간 체온계가 미국에 진출한다면 이번이 첫 사례가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중소기업 ㈜템퍼스가 나노종합기술원과 ‘비접촉식 체온계용 마이크로 적외선 센서’의 양산 기술 공동 개발에 성공했다”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동남아 스마트폰 시장 1위 탈환..."갤노트10, S10 판매 호조"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동남아 시장에서 중국 저가 브랜드에 빼앗겼던 1위 자리를 한 분기만에 되찾아왔다. 글로벌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분기별 보고서인 마켓 모니터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 동남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8.9%로 1위를 차지했다. 전분기 오포에 잠시 내주었던 1위 자리를 재탈환했다.


김영식 삼일회계법인 대표, 신임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당선 [주요언론]


한공회는 17일 오후 서울 충정로 한공회관에서 제 66회 정기총회를 열고 차기 한공회장으로 김영식 삼일회계법인 대표가 당선됐다고 발표했다. 신임회장·부회장의 임기는 당선이 확정된 이 날부터 시작된다. 선출직 부회장에는 나철호 한공회 감사, 감사에는 정창모 삼덕회계법인 파트너가 1명씩 출마해 사실상 당선이 확정됐다.


이동걸 산은 회장 "쌍용차 노사 '사즉필생'으로 다 내려놔야" [주요언론]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아시아나항공 매수자인 HDC현대산업개발을 향해 "산업은행을 신뢰하고 진지하게 대화에 임해주면 고맙겠다"며 "내가 어디 있는지 알텐니 언제든지 찾아오라"고 말했다. 생사의 기로에 서있는 쌍용자동차에 대해선 "사즉필생 생즉필사"를 언급하며 "(노사가)좀 더 모든 걸 내려놓고 솔직하게 고민하고 협의하라"고 당부했다. 이 산업은행 회장은 17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주요 이슈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