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비스티앤씨, 언택트 비즈니스 '첫발'
정강훈 기자
2020.06.18 15:06:02
비대면 온라인 시험 감독 관련 특허 출원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포비스티앤씨는 비대면(언택팅) 사업의 첫걸음으로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온라인 시험 검증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원한 특허는 비대면 온라인 시험에서도 부정행위를 방지할 수 있는 감독방법에 관한 기술이다. '지문 인식 마우스'와 '화상 카메라'로 본인여부 확인과 부정행위 검증 영상을 생성한 뒤 인공지능(AI)으로 영상을 분석해 부정행위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예컨대 주변에 조력자가 있거나 오픈북 등 일반적이지 않은 이상 행동 체크는 화상데이터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홍채인식 등 생체인식 기술 등을 적용해 시선이 시험지가 아닌 다른 곳으로 가는 이상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 시험과 관련된 영상 및 인공지능 수집 데이터는 서버에 저장되며, 이상 현상 발생시 부정행위자 데이터가 생성돼 감독관이 확인에 나설 수 있다.


포비스티앤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시험도 다양한 형태로 거리두기가 진행되고 있다"며 "이같은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도 안전하게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해당 특허를 출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당사와 연계된 소프트웨어 관련 교육기관을 시작으로 비대면 시험 및 교육 등 분야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