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업비트, 2년만에 신규 원화 입금 재개
김가영 기자
2020.06.20 11:44:00
케이뱅크와 협력...기존 IBK기업은행 실명확인 계좌 입금 종료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0일 11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9일 업비트 공지사항/출처=업비트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케이뱅크와 손잡고 오는 23일부터 신규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재개한다. 


업비트는 19일 공지사항을 통해 "23일부터 케이뱅크와 제휴해 원화 입금 서비스를 오픈한다"라며 "앞으로 원화 입금 및 출금은 인증 완료된 케이뱅크 실명 확인 입출금 계좌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기존 IBK기업은행과의 제휴는 오는 7월 24일 오전 10시부로 종료한다.


업비트는 지금까지 IBK기업은행과 제휴해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를 지원했다. 은행으로부터 실명확인 계좌를 발급받은 빗썸, 코인원, 코빗과 달리 업비트는 지난 2017년 12월 정부가 가상자산 거래 실명제 정책을 발표한 후 2018년 1월 이후 가입한 신규 가입자는 계좌를 발급 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타 거래소에 비해 신규 회원 유치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케이뱅크와의 제휴로 업비트는 2년 6개월만에 신규 입출금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다만 외국인 이용자는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 발급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7월 24일 이전까지 원화 출금을 완료해야 한다. 


한편, 업비트가 이번에 제휴한 케이뱅크는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2017년 처음 운영을 시작했다. 영업점이 없는 대신 이용자는 모든 은행업무를 365일,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IPO·M&A 투트랙 가나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