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U도 마감세일 동참...‘그린세이브’ 서비스 도입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6.22 08:55:05

◆CU도 마감세일 동참...‘그린세이브’ 서비스 도입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CU는 22일부터 마감세일 서비스인‘그린세이브’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린세이브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점포에서 판매가 부진한 상품을 폐기하는 대신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다. 그린세이브 서비스 대상 상품은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마감세일은 앞선 2월 세븐일레븐이 ‘라스트 오더’라는 이름으로 업계 최초로 시행했다. 세븐일레븐은 서비스 개시 이후 10억원 가량의 폐기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롯데마트, 3000원대 초저가 와인 판매


관련기사 more

롯데마트는 오는 25일 스페인 전통과 현대 양조 기술이 접목된 ‘레알 푸엔테(Real Fuente)’ 2종을 39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레알 푸엔테’는 드라이 레드와 세미 스위트 2가지 종류이며 스페인 토착 품종인 템프라니요(Tempranillo) 100%로 만든 와인으로 적당한 산도와 미디엄 바디가 특징이다.


◆이마트, ‘1% 희귀‘ 복숭아 판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신비 복숭아’ 100톤 물량을 준비해 1팩에 8900원(800g), ‘그린황도 복숭아’를 80톤 물량으로 1팩에 1만7900원(5~6입), 1만5900원(7~8입)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은 6월말부터 7월 중순까지만 맛볼 수 있고 까다로운 재배법으로 물량이 많지 않아 ‘한정판 과일’로 불린다. 특히 올해는 4월 산지 기온이 낮아 냉해 피해로 물량이 15% 가량 줄어 희소성이 높아졌다.


◆애경산업, ‘2080 듀얼코어 칫솔’ 출시


애경산업은 ‘2080 듀얼코어 칫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일반모와 미세모의 장점을 살려 부드러우면서도 치아 틈새를 힘 있게 닦아주는 특허모 칫솔을 사용했다. 또한 이중 코팅 미세모를 적용해 기존 미세모 칫솔의 칫솔모가 힘이 약하다는 단점을 보완했다.


◆이디야 “커피 시장의 큰손 30대”



이디야커피는 자사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의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30대가 작년 한 해 동안 다른 연령층에 비해 약 20% 이상 높은 커피 주문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30대는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의 구매 내역도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동원F&B,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뷰틱’ 론칭



동원F&B는가 3050 여성들을 위한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뷰틱’을 론칭하고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뷰틱 브랜드를 기획했다.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너뷰티에 대한 니즈를 선별해 제품 컨셉을 설정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마실 수 있는 앰플 형태로 만들었다.


◆더페이스샵, ‘숲 속 친구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더페이스샵은 동물과 숲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숲 속 친구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SAVE THE FOREST’를 테마로 다람쥐, 토끼, 여우, 곰 등의 모습을 담은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선케어, 클렌징, 핸드크림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11번가, 온라인 판매자 교육 참가자 11배 증가



11번가는 자사 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판매자 교육 참가자 수가 4개월 간 전년 동기대비 11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올해 초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집합형태의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할 수 없게 되자 2월 둘째 주부터 셀러존의 오프라인 교육을 중단하고 곧바로 11번가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강의를 실시간 생방송으로 송출하고 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캔커피’ 출시 2주 만에 25만개 판매



홈플러스는 지난 8일 출시한 시그니처 캔커피 2종의 판매량이 25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캔커피 2종은 출시 직후 단숨에 NB상품들을 제치고 캔커피 카테고리 내 매출 1위(카페 라떼)와 2위(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차지했다. 이 기간 전체 캔커피 카테고리 내 매출 비중도 28%를 기록하는 등 시장에 선보이자마자 자리를 잡았다.


◆남양유업, ‘이오 당줄이기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은 대교어린이TV 인기 캐릭터 ‘한다맨’과 홍지호 치의학 박사와 함께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이오 당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영상은 홍지호 치의학 박사가 건강한 식습관 방법을 한다맨에게 전수하고 한다맨이 전수받은 방법을 아이들에게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캠페인 영상은 대교어린이TV, 남양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데이’ 맞아 특가 기획전 열어



롯데푸드는 오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파스퇴르 데이’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롯데푸드는 63℃에서 30분간 저온살균하는 파스퇴르 우유를 알리기 위해 매년 6월 30일을 ‘파스퇴르 데이’로 정하고 그 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인기 제품의 특가 기획전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CJ제일제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고객 건강과 안전을 위한 노력(친환경 원재료 60만톤 구매 등) ▲환경친화적 변화(친환경 패키징 사용으로 CO2 978톤 감축 등) ▲글로벌 성과(해외 바이오 생산기지 11개 구축 외) 등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거둔 성과도 소개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