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티앤알바이오팹, 복합조직 바이오프린팅 기술 日 특허
김현기 기자
2020.06.23 15:05:06
"인체 조직의 형상 프린팅 정밀 구현…미국·유럽에도 특허 출원 중"
출처 티앤알바이오펩 홈페이지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티앤알바이오팹이 바이오프린팅 기술과 관련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


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은 현재 보유 중인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통한 '단면 패턴을 갖는 인쇄물 제조 방법 및 장치' 일본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특허는 두 가지 이상 세포를 포함하는 복합 조직의 정밀 패턴 구현 바이오프린팅 기법 및 장치 기술이다. 잉크의 수량, 형상의 복잡성 등 여러 조건 제약에도 정밀한 프린팅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티앤알바이오팹 관계자는 "기존 바이오프린팅 기술의 정밀도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신개념 바이오프린팅 기술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이 기술을 통해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조직의 복잡한 형상까지도 프린팅으로 정밀하게 구현할 수 있다. 다양한 인공 조직 및 오가노이드(미니 장기 혹은 장기유사체) 구조체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임성기재단, 극희귀질환 연구지원 공모 31일까지 접수 外 GC지놈, 식약처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 지정 外 휴마시스, 코로나19 분자진단시약 수출용 허가 外 큐라티스, 427억원 프리 IPO 투자유치 성공 外

해당 기술을 활용한 연구 결과는 지난 4월 세계적 학술지 '스몰' 표지논문으로 게재됐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현재 이를 이용한 간소엽(간을 이루고 있는 작은 조각) 형상의 '간 오가노이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해당 기술에 대한 미국, 유럽, 중국 특허 출원도 완료했으며 현재 등록 심사 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