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홈앤쇼핑 “김옥찬 신임 대표이사 취임”
최홍기 기자
2020.06.23 15:17:13
경영안정화·사업역량 제고 등 강조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김옥찬 호(號) 홈앤쇼핑이 출범했다.


홈앤쇼핑은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사진)을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임시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의 지지를 얻어 사내이사에, 이후 오후에 열린 이사회에서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이어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홈앤쇼핑 정체성 강화 ▲경영안정화·대내외 신뢰회복·TV홈쇼핑 사업 재승인 ▲사업역량 강화 및 확대 ▲조직 효율성 및 신뢰 제고 등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 "창의적 혁신 추진해야" 홈앤쇼핑 김옥찬號 산재한 현안 해법 '관심' 새 대표 맞은 홈앤쇼핑…경영정상화 부담감 막중 재주는 '홈쇼핑'이 부리고 돈은 '망사업자' 몫(?)

김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982년 국민은행 입행 ▲국민은행 은행장 직무대행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KB금융지주 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 신임 대표 이사의 임기는 오는 2022년 6월 23일까지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임 대표이사 사임에 따른 경영 리스크를 해소하기 위해 이에 적합한 대표이사 선임했다"면서 "김 신임 대표이사가 역량과 경륜을 바탕으로 조직의 안정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계획과 전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