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프라웨어, 고용노동부 재택근무 우수 사례로 선정
조재석 기자
2020.06.23 18:13:32
이재갑 장관 방문…비대면 업무 협업툴 인프라·유연근무제 적극 활용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프라웨어가 고용노동부의 ‘재택근무 활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인프라웨어는 23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본사를 방문한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이 사내 유연근무제도 활용 현황을 참관했다고 밝혔다. 이자리에서 이 장관은 인프라웨어를 재택근무 시행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이재갑 장관은 지준경 인프라웨어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만나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유연근무제 확대방안 ▲비대면 업무 기반의 협업 시스템 ▲사내 조직문화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인프라웨어는 자체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기반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비대면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는다. 올해 2월부터는 유연근무제를 확대 시행했고, 3~4월에는 순환재택근무와 시차출퇴근제를 시행했다. 인프라웨어는 현재도 모든 사원을 대상으로 주 1회 이상 재택·원격근무를 권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인프라웨어, K-비대면 바우처 사업 '수혜' 인프라웨어, ISMS 인증 획득···보안 수준 입증 인프라웨어, '비대면서비스' 파트너 찾는다 인프라웨어-미디움, 블록체인 보안기술 연계 MOU 체결

직원 편의를 고려한 휴무 제도도 적극 운용중이다. 예컨데 육아나 개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재택근무나 시차출퇴근제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직원들의 편의를 고려한 '반반차' 제도, 샌드위치 연차 같은 제도를 활용하고 있어 지난 3년 간 직원 연차 평균 사용률이 98%를 넘어섰다.


인프라웨어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 중소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를 3개월간 무상 지원해 총 103개 기업에서 서비스를 이용했다. 4월부터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3147개 학교, 6437명을 대상으로 6개월 간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를 무료 제공했다.


이재갑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디지털 경제로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일하는 방식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일과 생활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한 유연근무제가 일상적인 근무 형태로 자리 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준경 인프라웨어 대표는 “비대면 업무도 차질없이 수행할 수 있는 자체 협업툴 인프라와 혁신적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유연근무제를 활성화하고 있다”며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되는 뉴노멀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향후 비대면 채용, 온라인 코딩 테스트도 도입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