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웁살라시큐리티, '가상자산피해대응센터' 발족
김가영 기자
2020.06.24 10:53:56
"가상자산업체 고객지원서비스 대행 담당할 것"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4일 10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웁살라시큐리티 구민우 한국지사장(좌)과 패트릭 김 대표(우)가 글로벌 가상자산 피해 대응 센터 CIRC(Crypto Incident Response Centre)의 출범식을 가졌다 /이미지제공=웁살라시큐리티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보안 전문 기업 웁살라시큐리티가 가상자산 범죄 분석 및 피해 대응을 위해 '가상자산 피해대응 센터(Global Crypto Incident Response Centre)'를 부설기관으로 설립하고 가상자산업체(VASP)에 ‘고객지원서비스(CS)’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현재 블록체인 기업들은 개인정보 해킹으로 인한 지갑 내 가상자산 탈취, 수신인 지갑 주소를 해커 지갑 주소로 바꿔치기하는 악성코드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한 악의적 송금사기 등 여러 사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관련 피해를 입은 고객의 문의는 업체 내 CS 팀을 통해 접수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VASP에는 자금세탁징후, 해킹 및 사기 등 사건을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는 자체 기술과 내부 CS전문인력이 없는 경우가 많다. 또 가상자산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는 정부의 법적장치가 없는 상황이다. 


웁살라시큐리티는 가상자산 피해대응 센터를 설립해 VASP의 고객지원서비스를 대행한다는 방침이다. 가상자산 분실·사기·해킹 등의 피해 신고를 고객들로부터 직접 받고, 해당 사건을 조사 및 분석한다. 이후 피해 고객이 사법적 대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자금 추적 보고서를 제공하며, 필요시 사법 대응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패트릭 김 웁살라시큐리티 대표는 “가상자산 관련 법규제의 공백 상황에서 고객의 가상자산 거래 안전성과 CS측면의 사후대응을 보장할 수 있는 ‘CS 운용대행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자사의 가상자산 피해대응 센터가 시기 적절하게 설립돼 의미가 크다. 앞으로 개인·기업·정부기관의 가상자산 피해를 해결할 수 있는 리서치 센터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드, 가상자산 사업자 30곳과 제휴 시동 삼성 블록체인 월렛, 보안 서비스 국가 확대 삼성 블록체인 월렛, 가상자산판 '더치트' 될까 델리오, 웁살라시큐리티 AML 솔루션 도입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