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UAM 팀 코리아' 참여
유범종 기자
2020.06.24 14:05:27
고중량 탑재·중장거리 비행 적용 수소연료전지 개발 목표
(사진=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지난해 6월 중국 선전에서 열린 '2019 선전 무인기 엑스포'에 참가한 모습)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무인항공기 기업인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하 DMI)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도심항공교통 민관협의체(UAM Team Korea) 발족식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의체는 도심항공교통 실현과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창단했으며, 기관 및 기업 40여 곳이 참여한다.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은 친환경, 저소음의 3차원 교통수단이다. 이달 4일 정부는 2025년 도심항공교통 상용화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로드맵’을 발표했다.


DMI는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로드맵’의 세부과제를 추진하고, 참여주체들과 다각적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5~15kg의 중량을 탑재할 수 있는 물류‧카고용 수소연료전지 기술에서부터 100~200kg의 고중량을 탑재하고도 중장거리(100~400km) 비행이 가능한 대형 수소연료전지 기술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이두순 DMI 대표는 “DMI의 수소연료전지 기술은 드론 외에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면서 “산업용 수소드론과 수소연료전지팩을 양산한 경험을 바탕으로 UAM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MI-포스코SPS, 수소드론용 연료전지 개발 '맞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