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금투협-리츠협회, 리츠시장 활성화 위해 손잡는다
조재석 기자
2020.06.24 17:42:26
기관·외국인 중심 사모 리츠시장→공모·개인 중심으로 개선 추진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이하 금투협)와 한국리츠협회(리츠협)가 리츠시장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급투협은 MOU를 통해 자본시장과 리츠시장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리츠협과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 금투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리츠를 활용한 기업자금 조달을 지원키로 했다. 


금투협 관계자는 "기업자금 조달 외에도 다양한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을 제공해 부동산 시장의 쏠림 현상을 완화하며 국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 협회는 리츠시장 발전 협의체도 만든다. 리츠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설되는 협의체는 ▲제도개선 과제 발굴 ▲정책 세미나 진행 ▲홍보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블록체인 부동산 거래, 리츠 대체 가능할까

나재철 금투협 회장은 "지난 10년간 리츠 시장은 연평균 24.1%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지만 대부분 기관이나 외국인 중심으로 성장해 일반 투자자는 체감 효과를 느끼지 못했다"며 "앞으로는 사모 중심의 리츠 시장을 공모 중심으로 바꾸고, 규제 패러다임 개선해 리츠가 국민소득을 증대하는데 일조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김대형 리츠협 회장은 "지난해 9월 정부가 발표한 '공모형 부동산간접투자시장 활성화' 방안과 지난 2일 시행된 '토지분 재산세 분리과세 유지 방침'은 상장 리츠를 활성화하는 요인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시점에 양 협회의 상호협력은 국내 부동산 간접투자 시장 성장의 허브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