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론스타 "韓정부 9500억에 타협하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25 08:39:05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5일 0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론스타 "韓정부 9500억에 타협하자"[매일경제]

한국 정부를 상대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에 소송을 제기한 론스타가 소송을 중단하는 타협안으로 약 8억달러를 제시했다. 당초 소송 가액인 47억달러(약 5조5000억원)에서 대폭 낮춘 금액이다. 론스타는 조만간 변호인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타협안을 한국 정부에 제안할 예정이다.

금속노조, 현대重·대우조선 유럽 합병 심사에도 개입한다[머니투데이]

한국 금속노조가 유럽연합(EU)의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합병 심사 과정에 개입한다. EU 심사는 양사 합병이 성사되기 위해 넘어야 할 최대 분수령인데 금속노조가 이 심사에 영향력을 행사해 양사 합병을 막겠다는 복안이다.


보이스피싱 사고 터지면 은행에 배상 책임 물린다[주요언론]

정부가 보이스피싱 사고가 터지면 원칙적으로 은행에 배상 책임을 물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은행권이 보이스피싱 사고에 아무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지금껏 보이스피싱 방지 노력을 소홀히 했다고 봤기 때문이다. 이에 은행권은 "우리 잘못도 아닌데 왜 물어줘야 하느냐"며 불편한 분위기다.


IMF 2달만에 세계경제전망 1.9%p 하향…"韓 제일 낫다"[주요언론]

IMF(국제통화기금)가 번져가는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경제가 4월 전망치보다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한국은 선진국 중 최고, 신흥 개발도상국 평균과 비교해서도 양호한 양상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5만원대 초반에 갇힌 삼성전자, "실적 선방" 예상 나왔다[주요언론]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선방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1분기 실적을 이끌었던 반도체가 2분기에도 호조세를 보인 덕분이다. 부진했던 IM(IT·모바일)과 DP(디스플레이) 부문도 2분기를 바닥으로 3분기에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 연말까지 가면 기업 유동성 54조 부족"[주요언론]

코로나19 충격이 정점에 달했던 지난 4월 한국의 금융 불안정 수준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위기' 단계까지 치솟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5월에는 안정성을 다소 회복해 '위기'에서 '주의' 단계로 돌아왔다. 여전히 불안정성이 잠재한 가운데 향후 취약 부문으로 항공·서비스업과 활황이 끝나가는 상업용 부동산이 지목됐다.


강남구 분양가 또 `4750만원`[주요언론]

지난해 6월부터 서울 강남구에서 분양한 아파트 6곳 모두 평균 분양가가 4750만원으로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일반분양가를 본격적으로 통제한 지난해 6월부터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도입되는 오는 7월 말까지 분양 물건·시기 등과 상관없이 똑같은 가격이 매겨진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