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차, 美 신차품질조사 1위 달성
권준상 기자
2020.06.25 09:34:40
K3·쏘울·쏘렌토·카니발, 차급별 최우수 품질상 수상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기아차가 미국 신차품질조사에서 1위를 달성하며 품질경쟁력을 입증했다. 


기아차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4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 신차품질조사(IQS)'에서 전체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34회째를 맞는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지난 1987년부터 시작한 세계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로 꼽힌다. 제이디파워 조사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기준으로 적극 이용할 뿐만 아니라 업체별 품질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프리미엄 브랜드 13개, 일반 브랜드 18개 등 총 31개 브랜드의 189개 차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한 신차의 사용 3개월 간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22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했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냈으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136점으로 전체 브랜드 평균인 166점과 큰 격차를 보였다.


차급별 조사에서는 ▲K3(현지명 포르테)가 준중형(Compact) 차급 ▲쏘울은 소형 SUV 차급 ▲쏘렌토는 어퍼 미드 SUV(Upper Midsize SUV) 차급 ▲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은 미니밴(Minivan)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오르며, 조사 대상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총 4개 차종이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다. 쏘울을 생산하는 광주 1공장은 아태 지역 29개 공장 중 생산 품질 3위를 기록하며 공장의 생산 품질 우수성까지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more

기아차 관계자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품질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어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의 4개 차종 외에도 현대차그룹에서 ▲제네시스 G70(컴팩트 프리미엄) ▲현대차 투싼(컴팩트 SUV) ▲벨로스터(컴팩트 스포티) 등 총 7개 차종이 차급별 최우수 품질상에 선정됐다. 특히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142점을 기록하며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중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관련종목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