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정부, 타다 이어…이번엔 쿠팡·배민·넷플릭스 손본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25 17:41:36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5일 1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타다 이어…이번엔 쿠팡·배민·넷플릭스 손본다[주요언론]

정부가 플랫폼 업체 전반에 대한 규제를 크게 강화한다. 기존에 없던 법까지 새로 제정하는 것은 물론 감독을 위한 전담팀도 따로 공정거래위원회 내에 조직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 과정에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등 플랫폼 기업들의 영향력이 강해졌다는 것이 이유다. 하지만 해외에는 아직 없는 관련 규제가 도입되면서 국내 플랫폼 사업이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집값 14%밖에 안올랐다고요"··· 국토부 주장에 시장도 '발끈'[주요언론]

시민사회단체와 국토교통부가 문재인 정부에서의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수치를 두고 진실 공방을 이어가는 모양새다. 시장에서는 국토부의 주장보다 시민단체 주장이 더 옳다고 보고 있다. 전문가들 역시 예외는 아니다. 실제 현 정부 들어 아파트값이 껑충 뛴 것을 직접 보고 있기 때문이다.


규제 샌드박스로 '재외국민 원격 의료' 허가... 의료계 "강력 반발"[주요언론]

정부가 원격 진료 도입을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재외국민(외국에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전화·화상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규제 샌드박스에 넣어, 허용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정부는 비대면 진료·상담 서비스라고 강조했지만 의료계는 처방전 발급까지 가능해 사실상 원격진료라고 본다. 대한의사협회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오는 28일 대규모 항의 집회도 예고했다.


내일부터 최대 87% '동행세일' 돌입…"경기활성·방역 두 마리 토끼잡기"[주요언론]

정부가 26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최대 60%까지 가격을 할인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시작한다. 정부는 'K세일' 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경기를 활성화시키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까지 철저히 지킨다는 방침이다.


"집값 안정시킬 것" '6·17대책' 일주일, 아파트 매매전세 모두 올라[주요언론]

6·17부동산대책이 발표된 지 일주일 만에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이 전주 대비 0.22% 상승하며 통계 집계 이래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정부가 "집값을 안정시키겠다"며 강력한 규제를 앞세웠지만 중장기적으로 집값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 수요자들이 적극적으로 매매에 뛰어들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열풍 잇는다… 빅히트·교촌 등 줄줄이 상장 대기[주요언론]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기준 유가증권시장 신규 상장을 앞두고 있는 기업은 SK바이오팜, 명신산업, 교촌에프앤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솔루엠 등 6곳으로 압축된다. 역대 최대 청약증거금(31조원)이 SK바이오팜에 몰린 가운데 외식업계 대표 기업으로 꼽히는 교촌에프앤비, 방탄소년단(BTS)으로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눈길을 끈다.


금융위 "부동산대책 결국 실수요자에 혜택…추가예외 검토 없다"[주요언론]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25일 '6·17 부동산대책'과 관련해 "당초 발표한 것 외에 (추가로) 예외 검토 중인 것은 없다"고 밝혔다. 손 부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개인 연체채권 매입 협약식이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일단 발표한 대책을 계속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초기부터 기획 참여…"성냥갑 아파트 탈피"[주요언론]

서울시가 정비사업의 기획 단계부터 전문가 집단과 함께 참여해 기본구상을 수립한다. 공공이 참여하는 만큼 심의 기간이 단축되고 기존 획일적인 단지 구조에서 벗어난 아파트가 건설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향후 모든 정비사업에 이번 정책을 적용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25일 '도시‧건축혁신' 시범사업지 2곳(상계주공5단지 재건축, 금호동3가 1번지 재개발)의 기본구상 수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