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영림원소프트랩, 코스닥 상장예심 통과
조재석 기자
2020.06.26 09:41:26
"2025년까지 아시아 대표 ERP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글로벌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RP) 플랫폼 개발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1993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업체로 경영 고도화를 위한 전사적자원관리(ERP) 플랫폼을 개발한다. 지난 1997년 한국형 ERP로 불리는 'K-System'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며 이름을 알렸다.


지난해에는 자사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인 'K-System Ace'를 발표했다. K-System Ace는 경영분석모델 융합 ERP로 사용자의 업무 절차에 맞춰 메뉴를 제공해 사용이 편리하고 다양한 산업영역으로 확장이 쉽다는 평을 받는다. K-System Ace는 국산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GS인증에서 모든 평가 기준을 상회하며 1등급을 획득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현재 누적고객사 2000여 곳을 확보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평균 매출성장률 10.2%를 기록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ERP 플랫폼 매출이 확대되면서 프로그램 유지보수 매출도 함께 증가했다"며 "5년 동안 약 11.8%의 성장률을 보였다"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2019년 총 매출액은 378억원, 영업이익은 42억원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2017년 일본 시장에 진출해 2년 사이 일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10곳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또한 클라우드(Cloud)형 ERP를 출시하며 일본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 일본 시장을 기반 삼아 글로벌 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자사는 연구개발과 기술 컨설팅 인력의 비율이 전체의 91.5%에 달할 만큼 전문적이고 지속 개발 가능한 역량을 갖췄다"며 "ERP시장은 세계적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다가오는 2025년까지 아시아 대표 ERP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얼마에요' 아이퀘스트, IPO 본격화…9월 예심청구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