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현대 대표도 교체…현대기아차 中서 명예회복 시동 外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6일 17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베이징현대 대표도 교체…현대기아차 中서 명예회복 시동 [한국경제]

현대·기아자동차가 최근 3년여간 계속된 중국 시장내 부진을 떨치기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한다. 중국 현지 합작법인 베이징현대의 대표이사(총경리)도 교체했다.


아시아나 매각계약 시한 만료... HDC현산 인수 무산 '초읽기' [주요언론]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결국 무산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그동안 기업결합 승인을 내지 않았던 러시아 경쟁 당국도 최근 심사를 완료하고 통보를 마친 것으로 알려져 계약을 더 미루기도 어려운 상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약 무산을 염두에 두고 국내 대형 법무법인을 추가 선임하는 등 법적 대응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항공업계, 兆 단위 공제조합 만든다 [조선비즈]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처럼 치명적인 변수에 항공업계가 자력으로 버틸 수 있도록 항공업계와 함께 조(兆)원 단위로 '공동 기금'을 조성한다. 공제조합 형태로 꾸려질 이 기금은 위기가 닥치면 유동성 공급 자금으로 활용하고, 평시에는 항공기 리스 보증과 정비사 교육, 항공산업 발전에 투자하는 펀드 조성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맥쿼리, 국토부 상대 인천대교 통행량 보상 국제 중재 승소 [서울경제 시그널]

맥쿼리인프라가 국토교통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천대교㈜ 통행량 감소에 따른 보상 국제 중재에서 승소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맥쿼리인프라가 최대 주주인 인천대교㈜가 국토부를 대상으로 2018년 4월 국제상업회의소(ICC)에 제기한 '실시 협약상 경쟁방지 조항 적용 요건 및 보상범위 확인' 중재와 관련해 승소 판정을 받았다.


6월 수도권 아파트 거래량 폭증…경기도 벌써 5월 추월 [서울경제]

6월 수도권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심상치 않다. 이달 들어 아파트 거래가 활기를 띠더니 '6·17대책' 이후에도 수요가 계속 몰리는 것이다. 이미 경기도의 경우 신고기한이 한달여나 남았지만 6월 아파트 거래 건수가 지난 5월을 추월했다.


주택금융공사, 7월 보금자리론 금리 동결…최저 연 2.20% [주요언론]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7월 금리를 동결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은 대출만기에 따라 연 2.30%(만기 10년)∼2.55%(30년)로 이용할 수 있다.


이랜드 유통 1호 NC아울렛 당산점, 'NC' 간판 완전히 뗀다 [조선비즈]

이랜드 유통 1호 NC아울렛 당산점이 'NC' 간판을 완전히 뗀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있는 NC 당산점은 2016년 12월 폐점한 이후 약 3년 반 동안 공실 상태로 방치됐으나, 최근 건물 1층 내외부 공사가 진행 중이다. 건물 외부에는 1층에 스타벅스가 입점할 예정임을 알리는 현수막도 붙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