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베트남 박닌성 초등학교에 정수시스템 기증
류석 기자
2020.06.29 10:21:01
1000여명 학생 대상으로 깨끗한 식수 공급

[딜사이트 류석 기자] 시노펙스가 베트남 박닌성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위해 맑은 물을 식수로 공급할 수 있는 정수시스템을 기증했다.


시노펙스는 지난 26일 베트남 박닌성 동토지역에 소재한 '동토초등학교(DONG THO PRIMARY SCHOOL)'에서 지역인민위원대표, 교직원, 학생 및 시노펙스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수시스템 기증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노펙스가 기증한 정수시스템은 10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식수·식당 조리용 음용수를 공급하게 된다.


시노펙스가 기증한 시설은 UF멤브레인, 카본필터 및 UV소독 유니트 등 각종 소재에서부터 시스템설치에 이르기까지 시노펙스의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고성능 정수처리 시스템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나노급 초극세사 MB필터 생산 시노펙스, 기존 필터 단점 개선한 마스크필터 생산

지난해 10월 동토초등학교 수질분석을 시작해 이에 적합한 정수시스템을 직접 설계하고 자체 제작했다. 원격 모니터링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처리용량은 하루에 20톤이상의 맑은 물을 공급할 수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지역내 학교가 5월까지 등교가 연기되는 바람에 이달 초 설치를 완료, 지난 9일부터 정상가동을 시작했다.


이상재 시노펙스비나2 전무는 이날 정수시스템 기증행사에서 "베트남의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해 시노펙스의 기술과 시스템이 사용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시노펙스의 친환경 수질개선기술과 제품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