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 면역증진 건강기능식품 '홈쇼핑 완판'
'면역엔 피지에이케이', 오는 9일 2차 방송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는 면역증진 건강기능식품 '면역엔 피지에이케이(PGA-K)'가 지난 28일 NS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면역엔 PGA-K는 바이오리더스가 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 '폴리감마글루탐산' 기반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제조는 바이오리더스의 계열사인 네추럴에프앤피가 담당한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을 경구 투여하는 임상시험 결과, 체내 면역세포인 NK세포(자연살해세포)가 52.3% 이상 증가하는 등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NK세포는 체내 선천적 면역시스템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몸에서 생성된 암세포를 정확히 식별해 소멸시킨다.


홈쇼핑 방송이 진행됐던 28일에 'NK세포'가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제품에 대해 관심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방송 시간 동안 총 8만4960포의 제품이 판매됐다"며 "물량 부족으로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9일 2차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오리더스는 지난 3월 대구·경북 지역의 의료진에게 3000만원 상당의 PGA연질캡슐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국내 대기업으로부터 직원 복지 차원의 'PGA 연질캡슐' 대량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