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국민연금, 해외 부동산 투자 적극 확대
김현희
2020.06.29 11:13:39
獨 알리안츠와 2조8000억원 규모 JV펀드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9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희] 국민연금공단이 해외 부동산 투자 확대를 위해 독일 알리안츠 그룹과 손을 잡는다.


알리안츠그룹은 전 세계 70여개 국에 진출한 글로벌 보험사 중 하나로, 운용 규모가 약 990조원인 대형 기관투자가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알리안츠그룹과 함께 약 2조8000억원(23억달러) 규모의 조인트벤처 펀드를 결성한다. 국민연금과 알리안츠 그룹이 각각 50:50 비율로 조인트벤처 펀드에 참여한다.


국민연금은 해당 펀드를 통해 중국, 호주,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도시의 부동산에 투자할 계획이다. 


국민연금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리더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투자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역량을 강화하면서 우량 투자 기회를 선점하는 등 궁극적으로 기금의 장기적 수익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사모투자 위탁운용사 5곳 선정 국민연금, 대한항공 주식 손절매 왜? 국민연금, 1분기 6% 손실 국민연금, 위험자산비중 65%까지 늘린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