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T, 지역화폐 '착한페이' 온라인몰 개발
원재연 기자
2020.06.29 17:42:37
이지웰과 O2O서비스 제휴 협약식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KT가 지역화폐 서비스 '착한페이'의 온라인몰을 선보인다. 


KT가 이지웰과 지역화폐 지역밀착형 O2O 서비스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KT 지역화폐 지역 온라인몰'을 개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KT가 운영 대행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지역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언택트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한다.


KT는 지역화폐 사용처인 지역 온라인몰의 ▲다양한 지역 상품 구매 ▲소상공인 홍보 채널 확보 ▲지역화폐 온라인 사용처 확대를 시작으로 비대면 지역밀착서비스를 언택트 시장에 점차 확대 적용한다는 세부 계획도 수립했다.

관련기사 more
'3사 3색' 서비스 출시 SK C&C, 블록체인 지역화폐 서비스 제공 간편결제 앱 이용자수 1위 '토스'…테라 '차이' 이용자수 ↑ KT, 지역화폐로 부산 경제 코로나19 극복 지원

이를 통해 KT는 부산, 김포, 세종, 울산, 익산 등의 지역화폐 운영을 대행하며 쌓은 경험을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자체-시민-소상공인으로 이어지는 지역화폐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화폐의 범용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웰은 위탁 복지 시장 내 점유율 1위 사업자 경험을 통해 지역밀착 서비스플랫폼 개발 및 가맹점 관리 및 운영 등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KT는 전했다.


KT 인큐베이션단장 김준근 전무는 "지역화폐에 기반을 둔 지역밀착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역민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한 언택트 사업을 추진해 지역내수활성화에 KT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