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교보생명,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으로 선정
김현희
2020.06.30 09:12:13
중소기업 퇴직연금 활성화 지원
이 기사는 2020년 06월 30일 09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왼쪽)과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 MOU를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김현희] 교보생명이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사업을 맡는 자산관리기관으로 선정됐다.


교보생명은 3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퇴직연금 자산관리사업자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보생명과 근로복지공단이 중소기업의 퇴직연금 활성화를 지원하는 게 주 내용이다.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30인 이하 사업장에 최적화된 퇴직연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퇴직연금 적립금이 크게 늘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 약 8만개 단체, 38만명의 가입자들로부터 2조6000억원의 적립금을 관리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양손잡이 경영으로 위기 돌파" 교보생명, 양준혁야구재단 자산관리 협약 신창재 "포스트코로나 대비 디지털 전환 가속화" 상반기 펀드레이징 킹은 '스카이레이크'

근로복지공단은 이번 퇴직연금 자산관리사업자로 교보생명 외에 미래에셋대우도 선정했다.


교보생명은 앞으로 우수한 상품을 통해 퇴직연금 수익률 향상에 힘쓰고 노무·세무·투자 종합재무상담 서비스, 다윈서비스, 북모닝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윤열현 사장은 "퇴직연금은 국민연금, 개인연금과 더불어 국민의 노후를 책임지는 3층 보장의 중요한 한 축"이라며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우수한 상품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해 퇴직연금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