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 미국 워싱턴 주정부에 KF94 마스크 공급
김현기 기자
2020.06.30 12:37:14
워싱턴대 의대에서 전량 소화···"뉴욕주와도 논의"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휴온스가 미국 워싱턴 주정부에 국산 KF94 마스크를 공급한다.


휴온스는 "지난 5월 미국에 대한 방역용품 첫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6건의 추가 계약을 진행했다. 거래 규모는 약 80억원"이라며 "이번에 추가로 워싱턴 주정부 마스크 공급 업체로 신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어 "미국 내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방역용품 수급에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휴온스가 워싱턴 주정부에 빠르고 안정적인 방역용품을 공급하고 신뢰를 쌓으면서 (신규 선정이)성사됐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미국 및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설립한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지난 5월부터 각종 방역용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워싱턴 주정부는 당초 중국산 KN95 마스크를 수입할 계획이었으나 휴온스의 지속적인 노력에 따라 한국산 KF94 마스크 수입으로 변경했다. 국산 마스크가 미국 정부기관에 수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휴온스가 공급하는 마스크 전량은 미국 워싱턴대 의대에 공급돼 의료 현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휴온스는 "1차 수주 물량을 오는 7월 초 미국으로 전량 출하할 예정이다. 하반기 주정부 본 물량에 대한 논의도 상당 부분 진행된 만큼 조속히 추가 공급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뉴욕주 등에서도 KF94 마스크, 방역용품, 코로나19 키트, 의약품 등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조만간 추가 수출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