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넥스트BT, 의료용 방호복 전세계 수출···美 FDA 등록
정강훈 기자
2020.06.30 15:07:07
미국 이어 유럽통합인증 등록도 추진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넥스트BT는 국내 생산 방호복을 미국 등 해외 국가에 수출한다고 30일 밝혔다.


넥스트BT가 판매하는 방호복 '넥스트케어(Next Care)'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기준에 부합하는 레벨D 등급 제품이다. 미국의 수입규제 완화 조치에 따라 신속하게 제품 수출 허가 절차를 마치고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메디컬클래스(Medical Class) 1단계로 등록됐다. 


넥스트케어는 폴리프로필렌(PP)과 폴리에틸렌(PE)을 합성해 만들어졌다. 각 원단의 내구성과 통기성의 장점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비말을 비롯해 화학물질, 화학용액, 혈액 등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회사는 FDA 등록에 이어 CE(유럽통합인증) 절차도 진행 중이다. CE 인증까지 받을 경우 미국과 유럽시장 등 방호복 수요가 몰리는 주요 시장에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넥스트BT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전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방호복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차질 없는 제품 수출로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넥스트BT, 매출 657억 달성...전년比 11.5.%↑ 티씨엠생명과학,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인증' 넥스트BT, 조달청 '해외진출 지원 기업' 선정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