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헬릭스미스, 신임 CFO에 이재호 전무 영입
김새미 기자
2020.07.01 09:26:24
금융·제약·제조업 경험한 전략기획·재무컨설팅 전문가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헬릭스미스는 신임 최고재무관리자(CFO)로 이재호 전무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전무는 헬릭스미스의 재무경영본부를 이끌면서 재무, 중장기 전략, 신사업 기획, 국내외 사업 전략, 투자 커뮤니케이션(IR) 등을 총괄하게 된다. 


헬릭스미스는 이 전무가 약 20년간 금융, 제약,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경험한 전략기획·재무컨설팅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이 전무는 미국 보스턴칼리지에서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영국 레딩대학교에서 금융학부 석사과정을 마쳤다. 미국 공인회계사(CPA), 증권투자상담사 등 자격을 갖춘 그는 유진투자증권과 유안타증권(전 동양증권), 동양생명보험 등에서 해외사업·재무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한미약품그룹의 관계사인 오브맘컴퍼니와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WCCT Global에서 사업개발·재무관리를 담당했다.

관련기사 more
헬릭스미스의 거짓말, 5년간 고위험자산에 2643억 투자 헬릭스미스, 韓 임상개발본부장에 박영주 박사 영입 헬릭스미스, 관리종목지정 위기 유증으로 막나 헬릭스미스, 대규모 유증에 경영권 '흔들'

이 전무는 "국내외 금융시장에서 쌓아온 업무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헬릭스미스의 성장 비전을 실현하고,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이사도 "글로벌 활동 역량을 갖춘 전문가가 들어와 기대가 크다"며 "헬릭스미스가 바이오텍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이 전무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