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남호號' DB그룹 출범...닻 올린 2세 경영
조아라 기자
2020.07.01 09:51:04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 강한 책임감 절감"
이 기사는 2020년 07월 01일 09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남호 DB그룹 신임회장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DB그룹의 2세 경영 막이 올랐다. DB그룹은 창업주 김준기 전 회장의 장남인 김남호 DB금융연구소 부사장(사진)이 1일 그룹 회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DB그룹은 "그룹 회장직을 맡아 온 이근영 회장이 물러나고 창업주인 김준기 전 회장의 장남인 김남호 DB금융연구소 부사장을 신임 그룹 회장에 선임하고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남호 회장은 1975년 생으로 올해 45세다. 경기고를 졸업하고 1999년 미국 웨스트민스터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후 워싱턴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MBA)를 취득했다. 2009년 1월에 DB그룹에 입사한 후 동부제철, 동부팜한농 등 계열사를 거쳤다. 2015년부터는 DB금융연구소에서 금융계열사들의 경영전략을 세웠다.


김남호 회장은 DB손해보험(9.01%)과 DB Inc.(16.83%)의 최대주주다. DB손해보험은 DB생명·DB금융투자·DB캐피탈 등을, DB Inc.는 DB하이텍·DB메탈 등을 지배하고 있다.


김남호 회장은 오는 2021년 초 그룹 제조서비스부문의 실질적 지주회사인 DB Inc.의 이사회 의장도 겸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DB생명, '운명 공동체' DB손보 유증에 의존 닻 올린 김남호號, 금융사업 쏠림 숙제 김남호 회장 "DB그룹 지속성장의 원년" RBC 낮은 DB생명, 결국 DB손보부터 수혈

김남호 회장이 취임하면서 DB그룹을 50년 가까이 이끌어온 김준기 회장의 시대가 막을 내리게 됐다. 아울러 경영진 세대교체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김남호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저성장 저소비가 일상화되는 뉴노멀의 시대 속에서 인류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걷고 있다"며 "제가 회장직을 받아들이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주주들을 대표해 앞장서서 이 위기상황을 극복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강한 책임감을 절감했기 때문이다"라며 취임 배경을 밝혔다.


이어 "경영자로서 저의 꿈은 DB를 어떠한 환경변화도 헤쳐 나가는 지속성장하는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려고 한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