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크리스탈지노믹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승인
김새미 기자
2020.07.02 09:29:44
경증·중등증 환자 100명 대상 약효·안전성 확인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계획이 승인됐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세린계단백질 가수분해효소억제제 '카모스타트(Camostat)'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2상 시험계획서(IND)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코로나19 감염이 확진된 한자 중 코로나19의 징후나 증상이 나타난 지 48시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증 또는 중등증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각 그룹당 50명씩 나눠 7일간 카모스타트 치료의 유효성, 안전성을 위약과 비교평가할 계획이다. 해당 임상은 투약 및 관찰기간을 포함해 28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감염분야 권위자인 김양수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이번 임상을 연구책임자로서 이끌게 된다.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 자진중단 대웅제약, 코로나 치료제 예방 임상 3상 중단 크리스탈지노믹스 자회사 '마카온' 280억원 투자 유치 크리스탈지노믹스, 섬유증 치료제 임상 1상 종료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사스)와 코로나19는 아미노산 서열이 약 94.6% 유사성을 갖고 있다"며 "사스에 효과가 있다면 코로나19에서도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임상을 통해 카모스타트의 코로나19에 대한 효능을 확인한다면 치료제로 신속히 개발해 코로나19 팬데믹 종식을 앞당기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크리스탈지노믹스는 후성유전학 조절 신약 후보물질 '아이발티노스타트(Ivaltinostat)'와 카모스타트와 병용 투약의 시너지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 2상도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