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카일룸 자회사, 마스크 사업 착수
월 2500만장 규모 공급계약 체결 예정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상지카일룸은 종속회사 에이스바이오메드가 ㈜13마일과 월 2500만장(연 3억장) 규모의 마스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에이스바이오메드는 13마일과 연예인 마스크 해외 생산 및 미국 수출을 협의해왔다. 현재 진행 중인 시제품 테스트를 마치고 즉시 대규모 생산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에이스바이오메드와 13마일은 해외 수출 외에 국내 사업도 추진한다.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최근 마스크 제조업체 '에이치디메디스'를 인수했으며 KF-80과 94, KF-AD 인증 마스크 외에 항바이러스 마스크 생산 기술도 보유 중이다. 


에이스바이오메드는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스크 제품군을 생산할 계획이다. 13마일은 국내외 마케팅 및 판매 역할을 맡는다. 두 회사는 월 2500만 장 마스크 판매를 목표로, 연간 총 3억장 규모의 마스크 판매를 전망하고 있다.


상지카일룸 관계자는 "두 회사가 생산, 판매할 마스크는 MB 필터를 사용한 제품으로 KF-AD 이상의 포집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에이스바이오메드 인수 이후 코로나 진단키트, 마스크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항바이러스, KF 시리즈, 그리고 일명 연예인 마스크 등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를 생산해 국내 대표적인 마스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