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콘라이트, 글로벌 자동차 품질인증 획득
IATF 16949 취득, 자동차 전장부문 진출 기반 마련


[팍스넷뉴스 조재석 기자] 발광다이오드(LED) 플립칩 제조 전문기업 세미콘라이트가 글로벌 자동차 품질시스템 인증 'IATF 16949'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ATF 16949은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 ISO 9001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표준이다. 자동차 산업에 요구되는 고객지정 요구사항을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해당 인증은 IATF(International Automotive Task Force)가 제시하는 ▲자동차 관련 설계 ▲개발 ▲생산 ▲설치 서비스 등의 품질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획득할 수 있다. IAFT는 미국과 유럽의 주요 자동차사가 모여 만든 자동차 협회다.


세미콘라이트 관계자는 " IATF 16949 인증 획득을 통해 당사 제품이 자동차 전장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제 표준기관에서 발행한 규격에 따른 내부 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 만족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닥 상장사 세미콘라이트의 주요 제품은 ▲원천기술 기반 실버 프리 플립칩 'SKY' 시리즈 ▲공정 단순화로 원가절감이 가능한 'WSKY' 시리즈 등이 있다. SKY 시리즈 제품은 전극이 아래로 향한 플립 구조로 구성돼 높은 파워가 장점이다. WSKY 시리즈는 높은 밀도와 화이트 컨버전(White conversion) 효율을 자랑한다. 화이트 컨버전은 LED가 내는 청색광을 백색광으로 바꾸는 작업을 뜻한다.


한편, 창립 13주년을 맞은 세미콘라이트는 지난 26일 용인 본사에서 IATF TF팀에 최우수 프로젝트 팀 상을 수여했다.


박일홍 세미콘라이트 대표는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장기 근속자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보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2020년 하반기부터 자동차 전장용 제품과 UVC 매출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최근 품질과 연구 분야에서 인력을 추가 채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