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코리아, 6월 판매 '역대 최고'
2827대 판매, 전월대비 1497% 성장…'Model 3' 효과 톡톡
테슬라코리아가 6월 신차등록대수 2827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월 대비 1497%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판매실적이다.(사진=테슬라코리아)


[팍스넷뉴스 권준상 기자] 테슬라코리아(Tesla Korea)가 지난 6월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테슬라코리아는 6월 신차등록대수가 전월대비 1497% 증가한 2827대로, 한국에 진출한 이래로 역대 최고 대수를 경신했다고 3일 밝혔다. 전체 수입차 브랜드 중 4위에 해당하는 규모다. 


판매 성장의 견인차는 보급형 모델인 'Model 3'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Model 3의 6월 신차 등록대수는 전월 대비 3170% 증가한 2812대다. 전체 수입차 모델 중 2위다. 6월 신차등록대수 상위 10개 수입차 모델 중 유일한 순수전기차 모델이었다.


테슬라코리아는 서비스 인프라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안에 분당과 부산에 스토어와 서비스센터가 결합된 '테슬라 센터'를 오픈하고 기존 서비스센터도 확장할 계획이다. 부산과 수도권 지역 5곳에 운영 중인 테슬라 공인정비소인 '바디샵'은 점차 넓혀나갈 예정이다.


독자적인 충전 인프라 확충도 이어진다. 현재 국내 32곳의 수퍼차저 스테이션, 약 200곳의 데스티네이션 차징 스테이션이 설치돼 있다. 


테슬라는 올해부터는 전국의 공공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한 완속 충전 어댑터와 급속 충전 어댑터 공급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공 충전 솔루션을 보급하고, 하반기에는 자택과 직장의 주차공간에 테슬라 월 커넥터 설치를 통한 충전 솔루션을 장려하는 프로그램도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